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단체/연구원/공단 > 협회/조합/단체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의산협, K-Fashion 쇼룸 르돔 CHIC 참가 성과 높여
5회째 참가, 고부가 의류 출품, 5만 달러 이상 현장 오더 계약 체결
등록날짜 [ 2017년03월23일 11시34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세림 기자]한국의류산업협회(회장  최병오/이하 의산협)에서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는 K-Fashion 쇼룸 르돔(LEDOME)은 지난 3월 15일(수)부터 17일(금)까지 3일간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CHIC (China International Fashion Fair) 2017 춘계 전시회’에 참가해 큰 성과를 올렸다고 밝혔다.

2015년 공동부스로 첫 선을 보여 중국 현지 바이어의 관심을 받은 쇼룸 르돔은, 올해로 5회째 국내 제조 고부가 의류제품을 선보였다.

매회 다양한 컨셉의 컬렉션을 선보여 전시기간 내내 현지 바이어들의 눈길을 끌었다.

신규 현지 바이어를 발굴하고 기존 바이어에 르돔(LEDOME)을 각인시키는 등 현지 네트워킹을 강화했다.

이번 ‘CHIC 2017 춘계 전시회’에는 CODENAME:LOOLAPALOOZA(김명림), HERMANOS-Y(오형용), Iannmore(강연정), REGOON(이보미), Screwvoll(박하영), soonsu(권순수)) 6개사가 참가해 2017년 첫 컬렉션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개성 있는 디자인과 우수한 제작 기술의 제품들이 전시되어 현지 바이어로부터 폭넓은 관심을 받았다.

국내 제조 고부가 의류상품의 고품질 제조기술과 디자인에 대해 바이어들의 큰 관심과 오더상담을 진행함으로서 향후 해외시장 진출 및 수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쇼룸 르돔 공동부스에는 디자이너 편집샵과 대형 쇼핑몰, 온라인 쇼핑몰 등 상하이를 비롯한 중국 각지의 바이어들이 방문했다.

의산협은 중국과 사드 갈등에도 불구하고 전시기간 동안 약 250여개 업체와 수주상담을 진행, 5만 달러 이상의 현장 오더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상하이 소재 DIE SHANG(다이상)에서 1만 4천 달러, 자카르타 ARGO(아르고) 패션그룹에서 1만 달러를 현장 수주했다.

이밖에도 중국 내 매장을 운영 중인 FARADEAO(파라데오), 상하이 소재 매장 NERAL NORTH(네랄노스), 산서 소재 여성복 매장 TANNI(타니), 온라인 매장 YCLOSET(와이클로젯) 등 패션 비즈니스 담당자들과 수주상담을 진행해 26만 달러(한화 약 3억원)이상의 수주성과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됐다.

의산협은 지금까지 축적한 바이어 정보와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활용해 쇼룸 르돔에서 진행하는 국내외 행사에 바이어를 초청하는 등 지속적으로 중국 전역의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이세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칼럼-인터텍스타일, CHIC 2017 참관 소고
인터텍스타일,CHIC 유럽바이어 감소 뚜렷
르돔, 2017 상반기 홍콩 마케팅 기획쇼룸 개최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패션협회, ‘글로벌 패션 비즈니스 교육’ 4월부터 개설 (2017-03-24 18:33:15)
섬개연 이사회 개최, 김복용 보우대표 신임 이사장 선출 (2017-03-21 13:1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