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베스트뉴스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단체/연구원 > 협회/조합/단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섬개연 이사회 개최, 김복용 보우대표 신임 이사장 선출
등록날짜 [ 2017년03월21일 13시12분 ]

섬개연 이사진(위), 신임 김복용 이사장(아래좌), 손잡은 전,후임 이사장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구동찬 기자]한국섬유개발연구원(이하 KTDI)은 3월 21일(화) 3층 대회의실에서 이사회를 개최해 박호생 이사장 후임으로 (주)보우 김복용 대표(62 세)를 신임(제 12대) 이사장에 선출했다.

업계는 KTDI 설립 33년만에 처음으로 비직물 분야서 이사장이 선출됐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주)보우는 대구지역 산업용 섬유분야의 선두 주자로 30년전부터 이 분야를 개척한 지역의 대표적인 산업용 섬유 전문기업이다.

산업용섬유는 최근 국내 섬유업계에서도 연구개발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고, 대구 지역내에서도 산업용 섬유 비중이 확대되고 있으며, KTDI 내에서 슈퍼섬유개발센터 설립과 동시에 이 분야 R&D와 기업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이 시기에 발맞춰 산업용 섬유분야의 선두주자인 보우 김복용 대표가 이사장에 선출됨에 따라 대구지역의 산업용섬유 발전에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보우는 산업용 섬유벨트를 생산하는 전문회사이며 김 대표는 그동안 KTDI 이사, 수출유공 대구시장 표창, 섬유의날 국무총리상, 중소기업 기술대상 수상의 경력이 있다. 보우의 연매출액은 100억원 규모다.

한편 박호생 전 이사장은 지난 10일 직물협동화사업단 이사회에서 사업단 회장에 선임 됐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구동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의산협, K-Fashion 쇼룸 르돔 CHIC 참가 성과 높여 (2017-03-23 11:34:06)
섬산련,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섬유패션산업 전략 세미나' 개최 (2017-03-21 12:0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