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베스트뉴스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박람회Exhibition > 해외전시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섬산련, ‘코리안 프리뷰 인 차이나 2017’ 참가 성과 올려
CHIC 17일 폐막, 성공적인 중국시장 진출 위한 비즈니스 플랫폼 역할 수행
등록날짜 [ 2017년03월20일 07시57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상하이=박상태 기자]중국 상하이에서 3월 15일(수)부터 17일(금)까지 3일간 개최된 CHIC에 한국관 형태로 참가한  ‘코리안 프리뷰 인 차이나 2017’이 패션의류 브랜드의 중국 진출 교두보 역할과 교역 확대의 성과를 올리고 성황리 폐막했다.

이번  ‘코리안 프리뷰 인 차이나 2017’에는 130개 업체가 참가해 한국 브랜드의 독특한 감성을 내세웠다.

세계 유명 브랜드들의 각축장인 상하이에서 세계 최대 소재 전시회인 인터텍스타일, 얀 엑스포와 동시 개최된 이번 전시회에는 백화점, 대형 쇼핑몰, 온라인몰, 편집샵 등 다양한 형태의 바이어들이 참관하였고, 중국내 다양한 유통 채널 진출을 위해 여성복과 패션 잡화를 중심으로 역대 최다 업체가 참가했다. 

섬산련 관계자는"여성복업체 ‘와이드인터내셔널’이 50건 이상의 상담을 진행했으며, 유력 바이어와 10여건 이상의 계약이 성사될 것으로 예상한다. 모피관련 업체 ‘옥스패션’은 현장에서 2만 달러 이상의 계약을 체결하는 등 유력 바이어 5곳에서 세부적인 사항에 대한 제안을 받았다."고 밝혔다.

또한 "중국에서 생산기반을 갖추고 현지 생산, 판매가 가능한 여성복 업체 ‘다비다’ ‘아힌’ ‘루키버드’는 백화점, 대형 쇼핑몰, 대리상 등의 바이어와 거래를 확대했으며, 상하이(상해), 베이징(북경) 등에서 매장을 운영 중인 쥬얼리 업체 ‘에이텐션’은 중국 대도시뿐만 아니라 홍콩, 중동에서도 가맹점 문의를 받는 등 총 250건의 상담을 진행하고 향후 25만 달러 이상의 계약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행사에 섬산련은 ‘참가업체-바이어와의 1:1 매칭’, ‘코리안 스타일관 운영’ ‘온라인 쇼룸 운영’ 등 업체들을 위한 마케팅 지원활동을 펼쳐, 바이어와의 상담 효과를 높이고 실질적인 비즈니스를 지원하는데 초첨을 맞추었다.

특히, 중국내 인지도가 높은 SNS 스타 ‘왕홍’과 패션전문 블로거가 직접 부스를 방문, 제품을 소개하며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국기업을 소개해 큰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박상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패션소재협회, 17 춘계 상하이 인터텍스타일 지원 성과 높여
칼럼-인터텍스타일, CHIC 2017 참관 소고
인터텍스타일,CHIC 유럽바이어 감소 뚜렷
인터텍스타일 상하이, CHIC 최대 규모로 개막
섬산련, ‘코리안 프리뷰 인 차이나 2017’ 개막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 레저웨어 6개사, 중국 O2O 본격 가동 (2017-03-20 15:21:11)
인터텍스타일,CHIC 유럽바이어 감소 뚜렷 (2017-03-17 09:3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