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아웃도어/스포츠 > 스포츠/레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휠라, 미 유명 백화점 ‘블루밍데일’ 입점
타임스퀘어 광고, 협업 확대로 ‘글로벌 보폭’ 넓혀
등록날짜 [ 2017년03월16일 11시48분 ]

FILA X UO 타임스퀘어 월그린 빌딩 옥외 광고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휠라코리아㈜(대표 윤윤수, 김진면)는 자회사 휠라 USA가 미국 유명 백화점 체인인 블루밍데일(Bloomingadale’s)에 전격 입점한다고 16일 밝혔다.

휠라 USA는 내달 1일 뉴욕 본점을 시작으로 올 상반기 동안 블루밍데일 8개점에 입점하며, 금년 하반기에도 미 전역 약 30여 개 지점으로 추가 출점을 계획하고 있다.

블루밍데일은 미국 뉴욕을 상징하는 고급 백화점으로, 현재 미국 전역에 다수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블루밍데일 입점은 브랜드의 영향력과 유명세를 가늠하는 지표로 여겨져, 전 세계 패션 브랜드들이 가장 선망하는 유통채널로 손꼽힌다. 이러한 가운데 휠라 USA의 블루밍데일 입성은 날로 높아가는 휠라의 브랜드 파워를 짐작게 하는 성과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이에 휠라 USA는 블루밍데일 입점에 맞춰 2017 S/S 시즌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일 계획이다. 휠라의 헤리티지를 담은 로고 티셔츠와 피케 원피스 등 휠라의 핵심 종목인 ‘테니스’에서 영감을 얻은 제품으로 구축한 라인업을 현지 소비자들에게 공개한다.

또한, 휠라 USA는 2015년부터 미국의 유명 셀렉트샵 브랜드 ‘얼반 아웃피터스(Urban Outfitters, UO)’와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전개, 미국 현지는 물론 국내를 포함한 전 세계 패션 피플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시즌에도 휠라 USA는 얼반 아웃피터스와 협업을 통해 ‘FILA X UO 2017 S/S 컬렉션’을 선보였는데, 해당 컬렉션 이미지는 대형 옥외 광고로 제작돼 현재 뉴욕 42번가 타임스퀘어에 위치한 월그린 빌딩 외관에 설치돼 이목을 집중, 미국 현지 내 휠라 브랜드의 위상을 실감케 했다.

미국 대표 백화점 블루밍데일

한편, 미국을 필두로 휠라는 최근 글로벌적으로 영향력을 눈에 띄게 확대해 나가고 있다. 러시아 디자이너 고샤 루브친스키(Gosha Rubchinskiy), 미국 듀오 디자이너 바하 이스트(BAJA EAST), 힙합 뮤지션 나스(Nas) 등 세계 유명 디자이너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미국 니만마커스, 영국 헤롯과 셀프리지, 프랑스 콜레트 및 라파예트 등 세계 유수 백화점 및 편집샵 입점 성과에 이은 휠라의 이번 ‘뉴욕 제패’는 글로벌 패션 시장 내에서 거침없이 나아가는 휠라의 행보에 더욱 힘을 실을 것으로 보인다.

최근 국내에서 ‘코트 디럭스’ 신발을 중심으로 10~20대에게 소위 ‘핫’한 브랜드로 급부상하고 있는 추세와 맞물려 국내외에서 고무적인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내고 있다.

휠라 관계자는 “스포츠 패션의 본고장인 미국 뉴욕을 대표하는 백화점, 블루밍데일 입성은 세계 시장에서 점차 세를 확대해가는 휠라의 브랜드 밸류를 제고하는 계기가 됐다”라며, “이를 기점으로 올 2017년 미국과 한국을 주축으로 글로벌 전역에서 스포츠 패션 리드 브랜드로서의 위상 강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뉴발란스, 공효진과 함께 한 ‘247 클래식’ 화보 공개 (2017-03-20 17:23:55)
휠라, 브랜드 탄생지 이태리 뮤지엄 아카이브 적극 활용 (2017-03-14 15:5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