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세계시장, 섬유-보호무역, 패션-애슬...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여성복/모피 > 여성복Woman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슈 컴퍼니]-SPA ‘트위' 전개 티엔제이
토종 SPA '트위(TWEE)‘, 중국 찍고 동남아 흔들며 글로벌 시장 공략 박차
등록날짜 [ 2017년03월14일 16시58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원유진 기자] 영캐주얼 SPA ‘트위(TWEE)’를 앞세운 티엔제이(대표 이기현)가 중국을 넘어 동남아시아 시장을 아우르는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09년 설립과 동시에 트위를 론칭한 이 회사는 2013년 현재의 티엔제이로 법인을 전환했고, 2015년 상하이 팍슨 뉴코아몰에 트위 1호점으로 글로벌 진출의 첫 테이프를 끊었다.

이듬해 상반기에 중국 이랜드그룹과 조인트벤처 트위상해유한공사를 설립하고 중국시장 내 지분확보에 가속도를 붙였다.

동대문과 자체생산을 믹싱한 트위만의 독창적인 상품 기획 시스템과 갤러리 스타일의 VM을 앞세운 한국형 패스트패션 트위는 발빠른 트렌드 제안과 높은 품질 완성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중국의 젊은층에 폭넓은 지지를 받으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중국시장에서 트위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인한 티엔제이는 지난달 28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에 위치한 38층 규모의 대형복합쇼핑몰 케이엘게이트웨이(KL gateway) 1층에 1,159㎡(350) 규모의 초대형 매장 오픈을 시작으로 동남아시아 진출의 깃발을 올렸다.

이날 트위 메가숍 오픈행사에는 수백명의 젊은 고객들이 몰려 장사진을 이뤘고, 말레이시아 국무총리까지 오픈행사에 참석해 트위와 한국패션에 대한 기대를 표했다.

특히 트위는 특유의 다양한 상품 구성은 물론, 현지 고객에 맞춘 핏 개발과 컬러까지 고려한 완성도 높은 상품을 선보여 쿠알라룸프르의 고객들을 단번에 매료시켰다.

말레이시아 진출을 성공적으로 이끈 주인공은 전략기획실 김영도 전무와 안승호 이사를 비롯한 20여명의 스탭들이었다. 제한된 시간과 열악한 환경에서도 이들은 초대형 매장 오픈행사를 축제로 이끌어 민간외교관 역할을 톡톡히 했다.

동남아시아 시장을 총괄하고 있는 김 전무는 말레이시아 초대형 매장 오픈은 동남아 시장 진출의 교두보 확보라는 의미가 크다트위는 국내에서 이미 혁신적인 리테일 시스템을 인정받았고,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탄탄하게 성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상품뿐만 아니라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스마트한 프로모션을 통해 충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고, 현지 고객들과의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새로운 방법도 구상 중이라고 덧붙였다.

향후 티엔제이는 말레이시아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싱가포르 등 주요 동남아시아 상권에 점진적으로 트위 유통망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스피디한 상품공급 시스템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아이템 개발과 가성비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옴니채널에 대한 구상 또한 속도를 높일 방침이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원유진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말레이시아 국제 섬유패션 박람회(MATEX 2004)
홍콩패션위크, 월드부티크 홍콩 성황리 개최
세계여행-싱가포르(Singapore)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랜드리테일, 여성 브랜드 ‘보에띠’ 론칭 (2017-03-16 11:24:17)
올리비아로렌, ‘투웨이 트렌치코트’ 출시 (2017-03-14 16:26: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