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여성복/모피 > 여성복Woman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라젤로 BI 리뉴얼, 공개
여성복 뉴 어덜트 트렌드 이끄는 ‘살롱’ 향한 비전 밝혀
등록날짜 [ 2017년03월14일 13시57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상태 기자]패션그룹형지(대표 최병오)가 전개하는 여성복, ‘라젤로(RAGELLO)’가 새 BI를 공개하며 어덜트 여성복의 새로운 비전을 밝혔다.

라젤로(본부장 이경희)는 패션그룹형지가 2008년에 론칭한 9년차 여성복 브랜드로 50대 중장년 여성 어덜트 시장을 공략해 왔다.

편안하고 실용적인 패션과 합리적 가격을 내세우며 현재 전국 90여개 가두점 매장을 전개 중이다.

라젤로는 경제력 있는 4060세대가 자신의 외모와 건강을 꾸준히 관리하고 패션?뷰티 아이템에 과감히 투자함에 따라 중장년 시장 가능성을 확신했다는 입장이다.

다만, 시장 규모에 비해 브랜드의 인지도가 다소 낮고 최신 트렌드에 맞는 변화가 필요하다고 판단, 최근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했다.

특히 중장년층 여성들이 나이에 구애받지 않고 4050세대의 마인드로 젊고 세련된 패션을 원한다는 점에 주목하고 품격있고 세련된 상품과 브랜딩에 주력할 방침이다.

우선 브랜드 얼굴인 BI를 바꿨다. 영문과 한글이 결합된 연두색 컬러의 기존 BI를 블랙 컬러의 부드럽고 간결한 서체로 바꾸고 브랜드가 추구하는 ‘단아한 품격과 세련미’라는 컨셉을 부각시켰다.

또 브랜드명 하단에 ‘LE SALON(르 살롱)’ 문구를 추가했는데, 이는 시대의 유행이 생겨나고 전파되던 사교의 장, ‘살롱’처럼 뉴 어덜트 여성들이 트렌드를 교류하는 21세기 살롱이 되겠다는 비전을 담은 것이다.

2017 S/S 컨벤션 상품 쇼룸

새로운 로고와 함께 브랜드 고유의 모티프(motif)도 공개했다. 이 모티프는 프랑스 파리에서 탄생한 장식미술인 아르데코(art deco)에서 영감을 얻고 라젤로의 ‘R’자를 형상화하여 모던한 라인 드로잉으로 완성했다. 향후 상품의 디자인이나 태그(TAG), 매장 인테리어 등에 순차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한편, 라젤로는 상품에도 변화를 주었다. 무작정 젊고 어려 보이는 디자인보다 4060 여성의 체형과 취향을 적극 반영하고, 세월이 지나도 가치를 지닌 스타일을 선보일 계획이다. 

지난 3월 7일에는 역삼동 본사에서 진행한2017 S/S 컨벤션에서는 40여명의 대리점주를 초청해 변화된 상품과 BI를 공개하기도 했다.

이날 컨벤션은 오전에는 브랜드 리뉴얼 방향과 사업계획 발표, S/S 시즌 상품 설명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오후에는 대리점주 경영자 과정의 일환으로 ‘고객 서비스 트렌드 변화’와 ‘퍼스널 컬러를 이용한 세일즈 스킬’에 대한 강의가 이어졌다.

상품은 품위와 세련미를 강조한 ‘하이엔드 엘레강스(High-end Elegance)’컨셉의 클래시(Classy) 라인, 고급 장식과 디테일을 내세운 ‘부티크 캐주얼(Boutique Casual)’컨셉의 캐주얼 라인, 힐링 라이프스타일 웨어를 추구하는 ‘오리엔탈 내츄럴(Oriental Natural)’컨셉의 코지 라인으로 나뉜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박상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올리비아로렌, ‘투웨이 트렌치코트’ 출시 (2017-03-14 16:26:53)
몬테밀라노 오서희 대표, 패션창업 지침서 출간 (2017-03-10 19:4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