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베스트뉴스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지방Local > 지방/지자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염색공단, 염색기업 매각, 임대, 증설 활발
동진상사, 태화, 현대바이오텍 등 공장 이전 설비보강 통해 도약 모색
등록날짜 [ 2017년03월06일 11시40분 ]

동진상사가 신축 중인 공장 전경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구동찬 기자]대구염색공단 염색기업들의 공장 매각, 임대, 설비 확충(증설) 등이 활발히 전개되고 있다.

2월 들어와 염색경기가 봄 기지개를 켜고 있는 가운데 몇몇 기업들이 공장 매매, 임대, 확장 이전 등을 통한 변화를 모색하고 있어 침체된 경기에 활력을 불어 넣을지 주목되고 있다.

나일론, 옥스포드 분야 선발주자인 (주)동진상사(대표 노정자)는 지난해 성안 공장을 매입해 올해 초 공장 신축에 들어갔는데 늦어도 오는 5월 말 공장 신축 및 생산설비를 완비해 본격 가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새로 신축하는 공장은 대지 약 3,100평, 건평 2,500평 규모에 사옥 및 생산라인을 갖춘 공장으로 지어지며 최신 염색설비 구축을 통해 나일론, 옥스퍼드 등의 제품을 생산하게 된다.

앞서 폴리스판덱스 및 후직물 염색 임가공 전문업체인 일홍염직(주)(대표 박종림)는 지난 1월 공장을 매입한 욱일섬유 공장을 전면 리모델링 및 설비보강을 마무리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임대공장을 운영해 온 일홍염직은 자가 공장 마련과 사세 확장의 일환으로 공장을 매입, 이전했는데 삼일산업 최신 릴레스 염색기 2대 등 설비 보강을 통해 품질 차별화에 올인하며 제2도약을 예고하고 있다.

염색 및 후가공 전문업체인 태화섬유(주)(대표 김재수)도 최근 고려다이텍 공장을 임차해 확장, 이전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새로 이전한 공장은 텐터기 2대 설비에 관련 염색설비를 완비했으며, 연속덤블러, 산포기 등 후가공 설비도 갖춰져 있어 염색에서 후가공까지 일괄 생산설비를 구축했다.

태화섬유는 후가공 전문업체에서 2년 전 본격 염색에 뛰어들어 투트랙 전략을 전개해 나가고 있는데 이번에 고려다이텍으로 확장 이전과 함께 염색 비중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후가공 전문업체 현대바이오텍(주)(대표 남기한)은 최근 삼부염직 공장을 임차해 3월 중 확장 이전을 추진한다.

현대바이오텍은 후가공을 위주로 한 생산전략에서 염색 병행전략을 통한 성장전략을 모색해 오다 최근 공장 확장 이전을 결정, 이번에 삼부염직 공장을 임차해 확장 이전을 서두르고 있다.

이에 따라 현대바이오텍은 텐터기를 비롯해 전처리기, 염색기 등의 설비를 최신 설비로 갖추는 한편 기존 에어플로염색기, 연속덤블러, 산포기, 로타리와샤 등의 설비도 함께 이설, 보강해 전처리에서 염색 및 후가공까지 일괄생산 체제를 완비하게 된다.

따라서, 이번 공장 확장 이전을 계기로 염색과 후가공 병행을 통한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염색업체인 (주)명신염색가공(대표 최임식)도 재가동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

2년 간 임대로 전환한 명신염색가공은 임대가 만료됨에 따라 재가동을 선언, 현재 인력 확충 및 설비 보강 작업을 진행 중에 있는데 빠르면 이달 중순 재가동에 돌입한다.

대구염색공단에 소재한 모 기업의 공장 매각설도 나돌고 있는 가운데 향후 염색경기 호.불황 여부에 따라 공단의 분위기도 달라질 것으로 전망된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구동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섬유소재연구원, 조창섭 이사장 퇴임식 24일 개최 (2017-03-16 11:14:10)
올 가을 대구, 화려한 패션 축제들 풍성 (2016-09-28 17:5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