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여성복/모피 >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Hot Brand]-데코앤이, ‘캐쉬(C.A.S.H)스토어’
250여개 브랜드 입점, 패션 라이프스타일에 코스메틱 ‘날개’ 달아
등록날짜 [ 2017년02월17일 10시20분 ]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원유진 기자] 데코앤이(대표 정인견)가 전개하는 온라인 편집숍 캐쉬스토어가 회사의 전폭적인 지원을 등에 업고 공격적인 사업 전개에 나서고 있다.

캐쉬스토어는 지난해 11월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3층 규모의 첫 오프라인 매장을 연데 이어 올해는 조직과 시스템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적극적인 투자에 나서고 있다. 또한 코스메틱 브랜드를 대폭 강화해 이슈선점과 볼륨성장에도 힘을 쏟을 예정이다.

데코앤이는 캐릭터 브랜드로 리론칭한 아나카프리 디 누오보의 전개를 봄 MD개편을 기점으로 중단하고, ‘나인식스뉴욕의 잔여 유통망도 정리 수순을 밟는다.

그 역량을 온전히 캐쉬스토어 육성에 집중하고, 향후 아나카프리와 나인식스뉴욕은 스몰 브랜딩 과정을 통해 온라인에 최적화하고, 캐쉬스토어 패션 카테고리의 코어 브랜드로 키울 방침이다.

아나카프리는 오피스 룩타겟팅 전략이 적중해 조기 안착이 기대되고 있다.

이 같은 캐쉬스토어 성장 드라이브의 첫 목표는 사업부 인원보강이다. 캐쉬스토어는 상반기 중 코스메틱과 라이프스타일 전문 MD를 비롯해 포토그래퍼, 모션그래퍼 등 온라인에 특화된 인력들을 대거 충원하기 위한 인사작업을 한창 진행 중이다.

또한 백화점에 맞춰져 있던 관리시스템도 온라인 유통에 최적화하고, 29CM, 와이지이샵, 11번가 등 톱 온라인몰 수준의 사이트 디자인 개편도 심도있게 검토 중이다.

플랫폼을 탄탄히 다지는 동시에 그 위에 태울 콘텐츠도 업그레이드 작업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현재 캐쉬스토어에는 250여개 브랜드가 입점해 있으며, 옥석을 가리는 과정을 거쳐 올 연말께는 300개 까지 브랜드를 확대하는 질적, 양적 성장을 함께 이룰 계획이다.

콘텐츠 중 가장 기대되는 카테고리는 단연 코스메틱을 꼽을 수 있다. 캐쉬스토어는 올해 에이컨셉’ ‘아비브’ ‘얼스레시피’ ‘엠도씨’ ‘딥퍼랑스’ ‘롬엠’ ‘XOY’ ‘롬앤등 기초와 색조 각 부문의 브랜드를 엄선해 선보였고, 16일부터 신사동 매장에서도 판매를 시작했다.

특히 아비브와 XOY는 캐쉬스토어가 오프라인 단독 입점이어서 더욱 화제가 됐다. 하반기에는 캐쉬스토어의 코스메틱 자체브랜드(PB) 출시도 예정하고 있다. 이미 제조·개발을 책임질 파트너 선정을 마무리 지었고, 내부적으로도 조직을 구성해 론칭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박훈 전략기획 본부장은 캐쉬스토어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콘텐츠 완성도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고,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핫 브랜드들과 매달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이슈 선점도 적극 나설 것이라며 현재는 수익구조가 맞지 않아 수수료 베이스 유통 입점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내부적인 역량과 노하우가 쌓이면 40~50평 규모의 대형 단독매장 확대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캐쉬스토어를 전개하고 있는 데코앤이는 지난달 24일 중국 합작법인 지허데코(북경)국제무역유한공사(이하 지허데코국제무역) 지분 45%를 취득했다.

데코앤이와 지허의류디자인은 초기설립 자본금 총 1000만 위안(17억원) 15%에 해당하는 1회차 자본금을 납입했고, 빠른 시일 내 합작법인 사업게획서의 이사회 승인과 함께 자본금 잔액을 납입하고 상반기 중 중국 사업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그 동안 중국업계의 러브콜이 끊이지 않았던 만큼 캐쉬스토어의 중국 진출도 초읽기에 들어간 것으로 보인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원유진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패션기업-겨울 매출 부진 심각, 매장 철수 잇따라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랜드월드 로엠-헌트이너웨어+디즈니, 협업 상품 출시 (2017-02-17 10:40:14)
여성복 시장, ‘대기업 유통그룹만의 리그’ 되나 (2017-02-16 14:4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