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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SPOEX 2017) 23일 개막
국내 최대의 스포츠, 레저용품 전시회…IT융합 트렌드 한 눈에
등록날짜 [ 2017년02월13일 12시10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상태 기자]국내 최대 규모의 스포츠레저산업 종합전시회인 2017년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SPOEX 2017)이 오는 2월 23(목)일부터 26(일)일까지 4일간 서울 삼성동 COEX에서 개최된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이창섭)과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인호)가 공동 주최하는 SPOEX는 올해 17번째로 개최되는 스포츠?레저 종합전시회로서 IT 기술이 접목된 국내·외 스포츠레저 산업계의 스포츠용품의 첨단화 트렌드를 일반 관람객들이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주목을 끌고 있다.

동시에 전시 기간동안에는 해외 바이어들을 대거 초청하여 대규모 수출상담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SPOEX 2017은 COEX의 3개 전시홀 1,628개 부스에 국내·외 기업 434개사가 참여하는 대형 전시회로 A홀(캠핑카, 수상·수중 스포츠용품), B홀(바이크, 아웃도어용품),
C홀(헬스·피트니스 및 스포츠용품) 3개홀로 구성되며 지난해보다 캠핑카, 수중·수상스포츠용품, 아웃도어용품 등의 출품이 크게 늘어났다.

 참가기업들은 수출 및 내수시장을 겨냥하여 새로이 개발한 신제품을 대거 출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올해 참가기업들이 선보일 제품에는 IT기술과 신소재를 응용하여 성능과 기능을 첨단화시킨 제품이 두드러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SPOEX 2017에는 신개발 스포츠레저용품이 대거 출시될 뿐만 아니라 해외 바이어들이 대거 내방하여 국내기업들과 구매상담을 진행한다.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는 해외바이어는 23개국 150여개사(200여명)에 달하고 이중 34개사는 23-24 양일간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는 수출상담회에서 국내기업들과 구매상담을 벌일 예정이다.

수출상담회 참가 바이어기업은 2016년의 13개사에 비해 20개사가 늘어났고 중국 웬조후싱, 북경 산포아웃도어, 토리드(TOREAD), 일본의 제비오(Xebio), 대만의 선스타 스포츠,  인도의 하이퍼시티를 비롯한 대규모 스포츠레저용품 유통업체들이 SPOEX 2017 수출상담회에 참가하여 국내기업들과 열띤 상담을 벌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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