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정치/사회 >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세아상역, 캄보디아 현지 어린이학교에 의류 기부
'세아재단' 통해 총 700여 벌 의류 전달, 다양한 나눔활동 지속 전개
등록날짜 [ 2017년02월01일 16시28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윤성민 기자]세아상역(주)(대표 하정수)은 사단법인 '함께한대'에서 진행하는 캄보디아 현지 아동교육행사에 의류제품들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자사 사회공헌재단 '세아재단'을 통해 진행된 이번 기부에는 총 700여 벌의 의류가 전달됐으며, 16일부터 1주일 간 열렸던 캄보디아 '안동티모' 학교의 아동 교육행사 및 현지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 등에서 전량 전달됐다.

안동티모 학교는 킬링필드 등 혼란과 파국의 국정 운영 속에 어려움을 겪던 현지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기 위해, 지난 2016년 설립됐다.

함께한대 측에서는 설립 이후 아이들을 위한 지속적인 진로/직업교육 등을 통해 어린이들의 미래 설계는 물론 캄보디아의 더 밝은 미래를 지원하고 있다.

성적이 우수한 아이들의 경우 사학재단소속 '한양대학교'와 연계한 국내유학을 통해, 현지의 발전을 위한 인재로의 성장을 후원할 계획이다.

세아재단은 함께한대의 나눔정책에서 많은 공감대를 찾았다. 단발성 대규모 지원보다는 '꼭 필요한 곳에 꾸준하게 행하는' 활동은 세아상역이 진출한 각 해외법인에서 진행하는 CSR 활동의 성향과 동일했다.

또한 '국가의 미래는 교육'이란 철학 역시 북중미 아이티에 건립한 현지 최고 수준의 무상교육시설 '세아학교'의 설립 및 운영 이념과도 일치했다.

세아상역은 기업의 핵심가치 중 하나로 '상생추구'를 강조하며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향한 지속적이고 진정성있는 사회공헌활동들을 전개하고 있다. 본사는 물론, 해외 각 국가별 법인에서도 현지 상황에 맞는 다양한 나눔활동들로 지역 내에서 존경받는 기업으로 인식되고 있다.

2016년 베트남 사회공헌우수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고, 북중미 아이티의 의료봉사활동과 무료 교육시설(세아학교), 인도네시아의 빈민촌 봉사 등은 국내에도 잘 알려져 있다. 직원들의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참여로 '단합의 시간'까지 만들어가는 상생의 문화가 널리 퍼져 있기도 하다.

이러한 기여 활동에 있어 세아상역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바로 'Glocal' 활동이다. 세아상역의 전반적인 사회공헌활동의 방향성은 일관성 있게 유지하되(Global), 각 법인별 환경에 맞는 활동을 선택해 전개하는 것(Local)으로, ‘세아재단’ 설립과 함께 보다 적극적인 나눔활동과 상생의 정신을 실천하고 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윤성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2017 ITMF 연례 총회 인니 발리서 9월 개최
인터뷰-Deborah Belgum 미국 어패럴뉴스 편집장
세계여행-캄보디아 앙코르 와트(Angkor Wat)①
미얀마. 캄보디아 무역사절단 파견 단원모집
르포-베트남 호치민을 가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재인 후보 대규모 자문단 출범 (2017-02-14 14:03:02)
효성, 설 맞아 임직원 봉사활동 진행 (2017-01-25 13:5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