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유통채널D-Ch > TV홈쇼핑/면세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토리버치,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 리뉴얼 오픈
판매공간 1.5배 확장 및 VIP룸 설치, ‘17년 리조트 컬렉션 미리 공개
등록날짜 [ 2017년01월03일 10시09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세림 기자]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수입 운영하는 브랜드 ‘토리버치(Tory Burch)’가 지난달 21일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를 리뉴얼 오픈했다.

토리버치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는 지난 2010년 6월 최초 오픈했고, 올해 8월부터 4개월 간의 대대적인 내–외관 리뉴얼 작업을 통해 전면 개편됐다. 외관은 토리버치의 시그니처 디자인 디테일인 트래버틴과 황동 세공으로 장식했다.

또 내부는 바스켓 직조 패턴의 트래버틴 바닥, 오크 판넬의 벽과 에메랄드 그린 컬러의 실크 커튼, 청록색의 벨벳 소파, 푸른색 자수 베개 등 보다 디테일이 있는 가구들의 조합과 배치가 매장을 더욱 돋보이게 했다. 우드 프렛 워크(Wood Fret Work) 계단 장식과 오가닉 조개 샹들리에가 전세계 최초로 적용됐다.

게다가 판매공간을 종전보다 1.5배 가량 확대해 편안한 쇼핑환경을 구현했을 뿐 아니라 프라이빗한 쇼핑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별도의 VIP룸을 만들었다. 마치 뉴욕의 토리버치 집에서 여유롭고 편안한 쇼핑을 하는 것과 같은 경험을 선사한다.

토리버치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는 의류, 슈즈, 가방, 보석–시계–안경 등 액세서리, 향수 컬렉션까지 토리버치의 전 컬렉션으로 구성되며, 청담 플래그십만을 위한 단독상품들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오픈을 기념해 토리버치의 2017년 리조트 컬렉션을 가장 먼저 공개한다. 주름, 프린지 등 텍스쳐, 그래픽적인 스트라이프, 볼륨 등을 활용해 편안하면서도 정제된 디자인으로 무장한 드레스, 트랙팬츠, 라피아 트위드 슈트, 핸드백, 슈즈 등이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지난 2010년 토리버치 사업을 진행해 매년 두 자릿수 이상의 매출 신장률을 달성했고, 슈즈는 물론 의류 판매 비중을 높여가며 토털 컬렉션 브랜드로 이미지를 강화시켰다.

현재 토리버치 국내 매장은 백화점, 면세점, 아울렛 등 40여개이며, 지난해에는 온라인 스토어가 오픈된 바 있다.

김동운 해외상품 2사업부장은 “토리버치는 슈즈와 의류 매출이 전체 매출 대비 5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토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성장했다” 라며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 컨셉의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를 바탕으로 국내 고객은 물론 중국, 유럽 등 글로벌 고객들이 차별화된 쇼핑 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토리버치는 지난 2004년 미국 맨하탄 노리타 지역의 작은 부티크에서부터 시작됐다. 클래식하면서도 보헤미안적 감각이 느껴지는 토리버치의 컬렉션은 브랜드 런칭 초기부터 트렌드 메이커들로부터 주목을 받았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이세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롯데홈쇼핑, 방송 심의 자율 준수 선포식 개최 (2018-03-21 16:13:02)
이랜드, 서울시내 면세점 사업 참여 백지화 (2016-09-30 18:0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