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베스트뉴스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유통채널D-Ch > 인터넷/온라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테바글로벌, 中쇼핑축제 ‘광군제’ 특수 맞이 ‘준비 완료’
11월11일 광군제 맞춤 기획상품 준비, 유통 채널별 맞춤전략 구사
등록날짜 [ 2016년10월14일 17시18분 ]

테바글로벌의 탕띠화 CEO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화경 기자]최근 국내 유통가가 ‘코리아세일페스타’로 매출이 급증하며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국내 소비자뿐만 아니라 외국인 쇼핑객들까지 가세하면서 일부 면세점 매출이 40%이상 증가하는 등 백화점, 면세점을 비롯한 주요 유통업계매출이 신장했다.

중국내 사업을 전개 중인 국내 업체들은 오는 31일 막을 내리는 코리아세일페스타에 이어 다음달 11일을 준비하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11월 11일은 중국의 최대 쇼핑축제인 ‘광군제’가 열리는 날이다.

광군제는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로 불리며 매년 각종 기록을 수립하고 있다. 지난해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알리바바는 하루 매출 16조5000억원 이라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중국인 전용 유아동용품 플랫폼 ‘맘스베베닷컴’을 운영 중인 ㈜테바글로벌(Tebah global)도 다가오는 광군제(光棍节)를 맞아 발빠르게 준비에 나섰다.

우선 알리바바가 운영 중인 역직구 플랫폼 T몰(Tmall.com)의 경우 광군제 이전에 물품을 확보하기 위해 유아용 목욕용품과 유아용 식기를 선주문해 준비를 마친 제품들이 중국으로 출발했다.

또한, 징동닷컴(JD.com) ‘맘스베베관’은 광군제를 맞이해 유아용 스킨케어 제품을 기획세트로 구성했다.

한국산 유아용 스킨케어 제품에 대한 중국 내 반응도 좋고, 기온이 점차 낮아지는 시기인 11월에 자녀들의 보습에 신경을 기울이는 중국 부모를 집중 공략할 예정이다.

맘스베베닷컴

중국의 국영은행인 공상은행(中國工商銀行, ICBC)이 중산층 및 부유층을 주요 고객으로 확보해 운영하고 있는 ‘롱e꼬우’(融e购)의 경우 일반 생필품 및 여성용품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테바글로벌은 이번 광군제를 통해 젋고, 구매력있는 고객을 집중공략하기 위한 전략으로 송중기, 이영애 등 한류연예인이 모델로 활약 중인 화장품 및 여성생리대, 정관장 홍삼 등 건강식품을 공격적으로 마케팅 할 예정이다.

테바글로벌의 탕띠화(唐棣华) CEO(최고경영자)는 “광군제는 중국만의 축제라기 보단 전세계의 기업이 각축을 벌이는 글로벌 쇼핑 축제로 부상했다”며, “중국에 진출한 기업이라면 매출 신장의 큰 기회이자, 시장의 흐름을 읽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테바글로벌도 광군제를 맞이해 T몰, 징동 등에 공급하는 상품량이 큰 폭으로 증가했으며, 이번 광군제를 통해 맘스베베의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탕 CEO는 “맘스베베의 상표등록이 10월 중으로 마무리 될 예정이다”며, “상표등록을 마치는 대로 T몰 맘스베베관 오픈을 추진 할 계획이다. 징동보다 몇 배 이상의 매출이 기대되는 만큼 올 연말까지 오픈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테바글로벌은 직영 중인 유아동 역직구 플랫폼 ‘맘스베베’를 비롯해 징동, 티몰(Tmall),롱e꼬우 (融e购) 등 온라인 채널과 샤먼(廈門, 하문) 시내면세점 O2O체험 매장’, ‘천진(天津, 톈진)자유무역보세구역’ 등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베비언스’, ‘뽀로로’, ‘하기스’ 등 한국 유아동 브랜드를 중국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이화경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랜드, 광군제 매출 전년대비 89% 증가 (2016-11-14 11:07:56)
네파, 온라인 통합몰 ‘네파몰’ 오픈 (2016-09-07 14:2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