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Textile Life > 직물(Fabric)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미앤부티, 부직포 크리너(안경용)제품 개발, 상품화
N/P분할사 소재, 크리너 효과 우수, 기존제품 대체 예감
등록날짜 [ 2016년10월10일 13시03분 ]

부직포 크리너 제품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구동찬 기자]부직포 원단을 활용한 크리너(안경용) 제품이 개발과 동시에 상품화 돼 주목받고 있다.

로브직물 및 도금용 원단 전문 임가공 업체인 (주)미앤부티(대표 박선길)가 개발해 상품화한 이 제품은 기존 니트 위주의 크리너 대체 품목으로 인기를 예감하고 있다.

이 제품은 N/P분할사 원사를 부직포 상태로 제작해 미앤부티가 염색한 제품으로 염색 후 디지털날염 등의 작업을 통해 상품화 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우수한 크리너 효과와 함께 가볍고 휴대하기 편리하다는 점이다.

또한, 피치공정이 필요없고 테두리를 열컷팅으로 작업해 컷팅이 깔끔하면서 시각적인 효과도 우수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기존 니트 등의 크리너 제품은 중량이 무겁고 피치가공 공정과 테두리를 미싱박음질 처리해야 하기 때문에 공정과정이 복잡한데다 휴대하기 불편하고 크리너 효과도 좋지 않다는 평가를 받아 왔다.

이 제품을 개발한 미앤부티 박선길 사장은 “N/P 분할사를 활용한 부직포 원단을 마스크팩용으로 염색해 주고 있는데 이를 활용할 방법을 찾던 중 크리너용으로 개발하게 됐다"며, "안경용 외에 의류용이나 천연염색 벽지제품용으로도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박 사장은 "아직 일본 등에서도 이 제품이 상품화 되지 않아 시장성이 매우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직포로 만들어 지갑 등에 보관이 용이해사용하는데 편리하고 기능도 뛰어나 시장 전망이 매우 밝다"고 강조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구동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세계 부직포직물 시장, 지속 성장 전망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보성직물 부도, 거래 업체 피해 확산 (2016-10-14 09:56:51)
엑스플로어, 창업 15주년 기념식+대구공장 오픈식 개최 (2016-10-07 12:3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