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여성복/모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형지 올리비아하슬러, 브랜드 심볼 네이밍에 ‘콜리’선정
공모전 통해 최종 선정, 동물, 아기, 미녀 등 3B 법칙 활용, 브랜드 친근감 높일 것
등록날짜 [ 2016년10월04일 11시57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조수연 기자]패션그룹형지(대표 최병오)의 여성 컨템포러리 캐주얼 ‘올리비아하슬러’가 심볼 마케팅 준비를 마쳤다.

올리비아하슬러는 지난달 진행한 브랜드 심볼 네이밍 공모전에서 고객 전소현씨의 응모작 ‘콜리(Colie)’를 최종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은 고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수렴해 브랜드의 인지도와 친근감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총 400여건의 응모작 중 1차 내부심사에서 29건의 후보작이 선정되었고, 2차 심사에서는 브랜드 연관성을 고려한 최종 7건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대상을 받은 최종작 ‘콜리(Colie)’는 코카스패니얼의 ‘코’와 올리비아하슬러의 ‘올리’를 조합한 이름이다. 짧은 음절에 발음하기 편하고, 브랜드를 쉽게 연상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당선자에게는 패션그룹형지 상품권 및 올리비아하슬러 스카프 신상품이 증정됐다.    

올리비아하슬러는 수상작 ‘콜리(colie)’를 브랜드 심볼 마스코트의 공식 이름으로써 대내외 브랜드 홍보용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동물(Beast), 아기(Baby), 미녀(Beauty)가 광고에 등장하면 성공한다는 ‘광고계 3B’법칙의 일환으로 고객들의 관심과 호감도를 적극 높인다는 전략이다.

또한 추후 ‘콜리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하고, 시즌별 화보 촬영 시에도 선정된 코카스패니얼 전속모델과도 함께 촬영할 예정이다.

패션그룹형지 공모전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400여건의 다채롭고 기발한 응모작들이 접수되어 브랜드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콜리(Colie)’를 제품은 물론 다양한 홍보 이벤트에 활용해 ‘여심’을 사로 잡을 것”이라고 전했다. 

공모전 수상작은 올리비아하슬러 홈페이지(www.oliviahassle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최근 국내 여성복 업계는 동물을 활용한 브랜드 심볼 마케팅이 한창이다. 위비스가 전개하는 여성복 ‘지센’은 브랜드 심벌 부엉이 ‘올리(owly)’를 적용한 리뉴얼 매장을 최근 선보였고, 신제품 디자인에도 반영하고 있다.

시선인터내셔널의 여성복 ‘미샤’는 올해 론칭 20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고양이 캐릭터 ‘샤샤’를 독자 개발하고 자유분방함을 추구하는 ‘스페이스 캣’ 캐주얼 라인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힌 바 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조수연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랜드 로엠, 박신혜와 함께 한 화보 공개 (2016-10-05 10:54:30)
스튜디오 톰보이+갈리트 셀리그만, 아트 프로젝트 공개 (2016-09-28 11:3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