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유통채널D-Ch > TV홈쇼핑/면세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랜드, 서울시내 면세점 사업 참여 백지화
중국 내 유통사업 글로벌 SPA 확장 등 신규 및 핵심 사업에 집중키로
등록날짜 [ 2016년09월30일 18시08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신규 서울시내 면세점 특허권 접수 마감일(10월 4일)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면세점 사업에 큰 애착을 가졌던 이랜드그룹이 면세점 사업 참여를 백지화 했다.

이랜드그룹은 '그 동안 면세점 참여를 통한 사업적 시너지 측면에서 참여여부를 다각도로 검토해 왔으나, 이번 서울시내 면세점 특허 신청에 나서지 않기로 최종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랜드 관계자는 "국내외 신규 및 핵심사업에만 집중하기로 내부 방침을 세웠기 때문에 서울 시내 면세점 특허 신청에는 참여하지 않는다. 다만 면세점 사업에 대한 관심은 계속 가지고 관련 시장을 예의 주시해 나갈 것이다"고 덧붙였다

이랜드는 최근 캐주얼 브랜드 티니위니의 중국 판권을 1조원에 매각 하는 등 자금 확충에 나서는 한편 중국 내 유통사업과 글로벌 SPA 확장 등 현재 국내외에서 펼치고 있는 신규 및 핵심 사업에만 집중 하겠다는 방침이다.

한편 이번 서울 시내 면세점 특허권은 작년에 이어 대기업에 3장의 특허권이 부여 되는데 현재 롯데, SK네트웍스, 신세계, HDC신라, 현대백화점 등 5곳이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관세청 서울시내, 제주도 면세점 신청 현황 발표
이랜드그룹, 서울 시내면세점 특허신청서 제출
이랜드, 홍대 상권 지역에 면세점 연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토리버치,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 리뉴얼 오픈 (2017-01-03 10:09:38)
올세인츠, 신세계 면세점 인천공항점 오픈 (2016-09-18 10:3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