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Textile Life > 원사/원면Yarn > 화학섬유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어사+포모사, 대만 합작 섬유공장 가동
등록날짜 [ 2016년09월09일 17시48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세림 기자]미국 고어(Gore)사와 대만 포모사 타페타사(Formosa Taffeta:대만 Formosa Plastic Group 산하기업)는 최근 대만 운림현 두륙시(雲林 斗六市)에 건설하고 있던 고어텍스(Goretex) 합작 공장을 9월부터 본격 가동하기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이 공장은 올해 4/4분기 중에 양산에 돌입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외신에 따르면 고어+포모사 합작 신공장의 부지 면적은 3,000평방미터이며 총 투자액은 1,000만 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방수투습성소재인 고어텍스(Goretex) 브랜드를 보유한 고어사는 현재 미국, 독일, 영국, 일본, 중국(광동성 심천)에 공장을 보유하고 있는데 이들 공장은 모두 독자 공장이다.

합작에 의한 공장 건설은 고어사의 6번째 해외공장인 포모사(포머사) 공장이 처음이다.  

합작 신공장의 공기는 전체 2기로 진행되는데 제1기 투자액은 2억NTD(대만 달러)이며 연산 능력은 400만평방미터, 연간 생산액은 10억NTD로 예상되고 있다.

제2기는 내년 8∼9월 완공을 예정하고 있으며 완공후 풀(Full) 가동 했을 경우 연산능력은 800만 평방미터, 연간 생산액은 20억NTD에 이를 전망이다.

고어사는 대만에서의 공장건설에 앞서 대만기업 4, 5개사를 합작 파트너로 검토하다 최종적으로는 고어사와 파트너 관계에 있는 포모사를 선택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포모사는 이 외에 베트남 남부의 롱안(Long An)성과 동나이성의 공장도 증산을 계획하고 있다. 동나이 공장은 내년 8∼9월경 완공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이세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특집-세계 섬유산업의 태풍, 중국이 몰려온다
■ 베트남 합섬산업 급속 팽창 생산량 연산 34만톤 규모
르포-베트남 호치민을 가다
포모사, 베트남 생산규모 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효성, 중국 상하이서 대한민국 대표 섬유기업 위상 다져 (2016-10-17 14:23:54)
인니-중국, 한국, 말레이산 PET칩 반덤핑 조사 개시 (2016-09-07 09:34: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