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Textile Life > 원사/원면(Yarn) >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방협-PIS에 8개 회원사 참가 코튼 신제품 대거 출품
미국면화협회 후원 방협관 구성 천연섬유 코튼의 우수성 적극 홍보
등록날짜 [ 2016년08월20일 09시15분 ]

2015년 PIS 방협관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세림 기자]대한방직협회(회장 김준)는 미국면화협회(Cotton Council International)의 후원으로 8월 31일(수)부터 9월 2일(금)까지 코엑스 1층 A홀에서 개최되는 [프리뷰 인 서울 2016(PIS 2016)]에 참가해 천연섬유 코튼의 우수성과 방협 회원사에서 생산되는 신제품을 홍보할 예정이다.
  
방협관에는 경방, 대농, 동일방직, 방림, 삼일방직, 일신방직, 전방, 태광산업 등 총 8개 회원사가 참가한다.

방협관 규모를 확대하고 중앙에 ‘Cotton Forum’관을 설치하여 방문객들이 한자리에서 참가회원사의 최신 코튼 신제품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했으며, KOTITI 시험연구원은 자체개발한 X-sweat, X-heat, UV-shield, EcoCell+, NeonCell, Multi-Effect YARN 등을 특별전시할 예정이다.  

또한, 방협은 참가 회원사가 바이어들과 심도있는 원활한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각 참가회원사별 전용 상담테이블과 상담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12개 회원사 가운데 (주)경방을 비롯해  ㈜대농, 동일방직㈜, ㈜방림, 삼일방직㈜, 일신방직㈜, 전방㈜, 태광산업㈜가 제품을 선보인다.

경방은 1919년 설립된 100년 가까운 노하우와 앞선 기술로 개발된 최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냉감·발열용 기능성 섬유인 Cooling VSF 원사를 비롯해  발열소재 엑스히트(X-heat) 원료를 이용한 원사, 100% 코튼 흡한속건 소재인 X-sweat 원사 등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대농은 원사, 원단, 의류에 이르는 버티칼 시스템을 구축해, ‘인류의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종합섬유기업의 면모를 보여줄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 면의 우수성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면 혼방사 및 친환경 제품인 텐셀, 모달, WOOL 제품 등을 출품한다.

동일방직은 원사에서부터 리테일 의류브랜드까지 버티컬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동일그룹의 모기업으로 기존 TransDRY, Storm Cotton, Warmfresh 등 기능성 원사를 비롯한 다양한 방적사를 생산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기존의 기능성 원사 외에 차별화된 세번수의 micro modal (modal 80%, coolmax 20%) 제품과 항균소취 기능의 Acrylic 혼방 제품의 의류용 제품과 더불어, Marathon 브랜드의 재봉/자수사를 전시할 예정이다. 


방림은 세계 최고수준의 100% Cotton, 면혼방, 린넨, 레이온, 텐셀, 신축성 직물과 친환경 소재인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직물 등을 전시할 예정이다.

1962년 “생활을 아름답게 미래를 풍요하게”라는 기업정신으로 설립된 방림은 한국과 베트남에 방적, 제직, 염색, 날염, 가공 등 통합된 생산공장을 갖추고 있다.

삼일방직은 렌징 모달, 텐셀 이외에도 신개념 쿨 터치 방적사인 ‘COOL 시리즈’와 가볍고 보온성이 우수한 'WARM 시리즈‘, 흡한속건 기능이 탁월한 ’DRYSIL'과 다양한 칼라로 염색이 가능한 후염 칼라멜란지 ‘ECOCELL+'를 선보인다.

반세기 넘게 면방산업 외길만을 걸어온 면방업계 선두업체인 일신방직은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고 품질의 방적사 제품을 생산, 공급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다양한 패턴을 구현할 수 있는 Patched Yarn과 최신 방적기술로 탄생된 마소재 느낌의 MVS 코마사, 원단가공만으로 멜란지효과를 낼 수 있는 Ecocell+ 방적사를 전시한다.

국내 최대 방적설비를 보유한 섬유전문제조기업인 전방은 방적사부터 염색사, 자수사, 재봉사, 직물까지 소비자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국내 유일의 데님을 생산하는 업체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새로 개발한 혼방사와 100% 코튼 데님, 텐셀 데님, 흡한속건의 원사를 활용한 기능성 데님, 고탄력 스트레치 데님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태광산업은 마를 이용한 마혼방사 시리즈, 방적사의 장점과 Filament의 기능성이 결합된 SIROFIL 시리즈, 친환경적이고 선명한 멜란지톤이 구현되는 Ecocell+ 시리즈, 항균 소취기능이 탁월해 의료용, 군용 및 위생용품에 쓰이는 銅나일론 시리즈, 바람막이 의류, 등산복 의류, 골프용바지, 수영복에 쓰이는 타사와 차별화 된 Nylon 및 Poly-Filament 시리즈를 전시할 예정이다.

한편 방협은 방협관을 방문하는 모든 바이어 및 방문객에게는 방협에서 발간하는 패션정보지인 코튼 프로모션지와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이세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PIS 2016-국내외 374개사 참가, 31일 개막
PIS 2016 기간, 각 단체 다양한 행사 개최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 PIS 2016 참가기업-코오롱패션머티리얼(주) (2016-08-26 15:39:33)
효성, 미국 최대 아웃도어 전시회서 고기능성 원사 큰 호응 (2016-08-08 10:4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