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아웃도어/스포츠 >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16 국제아웃도어 캠핑 페스티벌’ 폐막-성과와 문제점은?
밀레, 버팔로 등 150여개 업체 참가, 해외 및 국내 유명브랜드 참가 저조 개선돼야
등록날짜 [ 2016년06월23일 12시21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고양=박상태 기자]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고양시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 국제아웃도어 캠핑페스티벌은 3일간에 걸쳐 약 7만 명의 참관객이 방문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한국관광공사 후원으로 전시 전문업체인 (주)이가전람이 주관한 이번 국제아웃도어 캠핑페스티벌에서는 밀레, 카즈미, 콜맨, 버팔로 등 150여개의 업체가 참가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아웃도어용품, 캠핑용품, 스포츠용품 등 다양한 제품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부스를 배치해 참관객들의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캠핑관련 유용한 정보들을 한자리에서 파악할 수 있는 전시회였다.

그러나 이번 행사에는 국제 전시회라는 이름에 걸맞지 않게 해외 출품 참가업체가 전무한데다 노스페이스, K2, 블랙야크, 코오롱, 네파 등 국내 유명 아웃도어 캠핑 브랜드 업체들이 대부분 참가하지 않아 아쉬움을 남겼다.

또한 참가 브랜드 업체들도 대부분 본사에서 직접 출품하지 않고 대리점들이 대신 참가해 브랜드 이미지 제고 보다는 전시장에서 상행위(소매 판매)에만 열을 올려 앞으로 개선책 마련이 시급한 한 것으로 지적됐다.

주관사인 (주)이가전람 관계자는 “올해 국제아웃도어 캠핑 페스티발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자연과 더불어 함께하는 친환경 안전 캠핑에 대한 관심과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던 행사로 7만 명이라는 비교적 많은 참관객을 동원했다"며, "성과를 거둔 부분은 더욱 발전시키고 부족한 부분은 적극 보완해 대한민국 넘버원 캠핑박람회로 도약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박상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 기업 탐방-친환경 아웃도어 전문, (주)파타고니아코리아 (2016-06-23 19:59:43)
휠라, 미+영+프 유명 백화점 입점 해외시장 공략 박차 (2016-06-23 11:15: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