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아웃도어/스포츠 > 스포츠Sports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스포츠, 아웃도어업계 무봉제 제품 출시 붐
절개면, 절개선 보이지 않는 무봉제 방식, 착용감 활동성 뛰어나
등록날짜 [ 2016년05월23일 10시33분 ]

엠니밋, 노스페이스, 휠라, 엠니밋 울트라소닉 티셔츠 (사진 위 시계방향)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상태, 조수연 기자]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옷의 절개면이 피부에 닿지 않아 착용감과 핏감이 뛰어난 무봉제(Seamless/심리스) 제품이 스포츠 아웃도어 업계에서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무봉제 방식은 절개면이나 봉제선이 없어 피부 쓸림 등이 없고 착용감과 활동성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초음파로 원단을 컷팅한 후 웰딩 테이프를 덧대거나, 한 장씩 실로 짜서 옷을 만드는 방식 등이 있다.

스포츠 브랜드 엠리밋은 초음파를 활용한 무봉제 기술을 적용한 울트라소닉 라운드 티셔츠를 출시했다.

초음파로 원단의 단면을 컷팅하고 동시에 접착한 후 이음 부위에 웰딩 테이프를 덧대어 절개면이 보이지 않는 ‘울트라소닉(Ultrasonic’) 방식을 적용해 착용감이 우수하고 활동성이 뛰어난 제품이다.

절개면이 피부에 닿거나 보이지 않아, 착용 시 핏감이 뛰어나고, 몸의 라인을 슬림하게 잡아준다. 암홀 부분에 통기성이 좋은 메쉬 소재를 적용하여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철에도 쾌적하게 착용이 가능하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무봉제 ‘웰딩’ 기법을 적용한 ‘2016 래쉬가드 컬렉션’을 출시했다. 무봉제 웰딩 기법 외에도  인체공학적 패턴 설계와 스트레치성이 뛰어난 트리코트 소재를 사용해 큰 움직임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빠르게 수분을 흡수하고 건조시키는 소재를 사용해 체온 유지에 도움을 주며, UV차단 기능을 갖춰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철저히 보호한다.

아웃도어 브랜드 살레와는 기능성 울 소재 티셔츠 '파네스울'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두 개의 원단 면을 초음파로 녹여 접합하는 '하이퍼플랫' 공법을 적용했으며, 일반 봉제와 달리 시접 없이 무봉제 접착해, 몸에 맞닿는 마찰을 최소화해 착용감을 편안하게, 핏을 매끄럽도록 했다.

노스페이스 '쿨 브리즈 폴로'는 청량감과 함께 무봉제(웰딩, Welding) 기법을 부분 적용해 뛰어난 활동성과 심플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정재화 엠리밋 기획총괄 상무는 “일상에서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활동성과 착용감이 뛰어난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며, “무봉제 기법은 절개선이 없어 활동하기가 편리하고 핏감이 좋아 다양한 관련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고 전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조수연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여름 시즌, 물놀이+휴가 필수 아이템 대거 출시
이젠벅, 라인의 맵시 살려주는 래쉬가드 출시
포토-오연서, 디스커버리 래쉬가드로 매력 발산
노스페이스, 고기능성 ‘워터슈즈’ 신제품 출시
머렐, 김우빈 래쉬가드 화보 공개
노스페이스, 냉감 소재 의류 ‘쿨 기어’ 신제품 출시
여름시즌, 래쉬가드 출시 잇따라
특집-미리 보는 KORTEX 2016, 주요 출품 기업은?(하)
■ 우수 중소기업 탐방-봉제기계 전문, 나원기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휠라, ‘FILA 동호인 원포인트 레슨’ 개최 (2016-05-23 12:38:23)
포토-여름시즌, 래쉬가드 출시 러시 (2016-05-20 10:4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