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아웃도어/스포츠 > 스포츠(Sports)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빈폴–노스페이스, ’16년 브라질 리우올림픽 단복 공개
빈폴은 한복, 노스페이스는 태극기 건곤감리 모티브로 한국의 미 강조
등록날짜 [ 2016년04월27일 19시10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대한체육회는 서울 노원구 공릉동에 위치한 태릉선수촌에서 오는 8월 5일부터 21일까지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개최되는 ‘2016년 리우하계올림픽 대회’에 참가하는 국가대표선수단의 공식 단복을 공개하는 ‘선수 단복 및 장비 시연회’를 27일 진행했다.

대한체육회가 주관하고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빈폴(BEANPOLE), 노스페이스(NORTH FACE)가 후원하는 ‘선수 단복 및 장비 시연회’에서 대한민국 선수단의 정장 단복과 트레이닝 단복 등의 디자인이 최초로 공개됐다.

빈폴은 국가대표선수단이 리우올림픽 개–폐회식에 착용할 정장 단복을, 노스페이스는 대회기간 중 착용할 트레이닝복, 시상복, 선수단 장비 등을 각각 선보였다.

지난 2012년 런던 올림픽 단복 제작에 이어, 이번에도 올림픽 단복을 디자인한 빈폴은 은근한 화려함과 섬세한 아름다움이 깃든 한복을 영감의 원천으로 삼아, 직선과 곡선의 조화는 물론 입었을 때 느껴지는 입체감과 공간미에도 집중했다.

민족의 자부심을 상징하는 한복의 동정(한복의 저고리 깃 위에 조붓하게 덧꾸미는 흰 헝겊 오 리)을 모티브로 재킷 앞쪽 라인을 따라 흰색으로 포인트를 줬다.

또한 팬츠에도 여유를 담은 테이퍼드 실루엣(팬츠 밑으로 내려가면서 점점 좁아지는 실루엣)을 적용하는 한편, 세련되고 단정한 이미지를 주기 위해 턴업(Turn-Up; 밑단을 접어 올리는 것)으로 디자인했다.

빈폴은 네이비 재킷과 화이트 팬츠로 세련된 스타일을 추구하는 동시에 현지 기후와 활동성을 고려해 스카이 블루 컬러의 리넨 저지 티셔츠를 매칭했다.

이와 함께 태극 마크에서 영감 받아 액세서리는 블루–레드 컬러 조합으로, 남성은 니트 타이로, 여성은 옐로우–그린–블루–레드 컬러의 사색판 매듭 형태 스카프로 매칭했다.

모자–벨트–로퍼 등에도 사색 컬러를 활용해 다양하게 디자인했다.

특히 현지의 기후를 고려해 구김이 덜 생기고 물빨래가 가능한 빈폴 ‘리넨 재킷–티셔츠’는 물론 각종 오염에 강한 ‘나노 가공 팬츠’를 토대로 기능성을 대폭 강화하는 등 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브라질 현지의 지카 바이러스에 대비코자 방충 소재를 활용했다.

한편, 빈폴은 오는 5월초 SNS이벤트를 통해 리우올림픽에 참가하는 대한민국 대표선수들에게 전하는 국민들의 응원 메시지를 수렴, 재킷 안의 등쪽 부분에 디자인된 태극 무늬 안감에 정성 들여 새겨 넣어 특별함을 더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조직위 및 대한체육회의 공식파트너인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는 시상대 위 영광의 순간에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과 함께할 ‘시상용 단복’을 비롯, ‘트레이닝 단복’(일상복 포함, 정장을 제외한 일체)과 ‘선수단 장비’(신발, 모자, 백팩 및 여행가방 등)를 지원한다.

노스페이스가 선보인 단복은 태극기의 사방을 감싸는 4개의 괘이자, 하늘/땅/물/불을 상징하는 ‘건곤감리(乾坤坎離)’를 모티브로 했다.

특히, 브라질의 광범위한 기후 조건에서 국가대표 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방풍 기능, 발수 투습 기능, 흡습 속건 기능 및 냉감 기능 등을 강화했다.

디자인에도 건곤감리 4괘 모양의 프린트를 적용하고, 청색·홍색의 태극 색상과 백색을 사용해 우리나라 고유의 감성을 담아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빈폴, 국가대표 응원 이벤트 연장
브라질 경제 사상 최악, 의류+원단 구매 반토막
자료-브라질 섬유패션시장 동향 분석(379호)
포토-노스페이스, 16 리우하계올림픽 국가대표 단복 공개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머렐, 35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2016-04-28 10:46:19)
헤드, 여성 고객과 전문성 강화한 래쉬가드 선보여 (2016-04-27 11:24: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