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Textile Life > 기계(Machine)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특집-미리 보는 KORTEX 2016, 주요 출품 기업은?(하)
이화글로텍, 부라더상사, 나원기계, 썬스타, 51테크, 부광테크 등 관심 집중
등록날짜 [ 2016년03월02일 09시43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상태 기자]대한민국 국제섬유기계전시회(KORTEX 2016)가 대구 EXCO 전시장에서 오는 3월 9일(수) 개막돼 11일(금)까지 3일간 신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매년 2년마다 개최되는 KORTEX(코텍스)는 올해 20회를 맞으며 약 100여 개 사의 국내외 섬유기계 업체가 참가해 최신 기종을 출품하고 국내외 바이어들을 초청 마케팅을 펼친다. 이에 본지는 이번 코텍스 2016 참가 출품업체와 출품기종 등을 소개한다.(편집자주)

■ (주)이화글로텍
축적된 기술력의 결정체 신형 “TEXTINNO” 텐터가공기

 
텐터가공기 전문업체인 (주)이화글로텍(대표 정병식)은 50여년의 축적된 기술력의 결정체인 신형 “TEXTINO” 텐터가공기를 KORTEX 2016에 출품한다.

직물(Textile)+혁신(Innovation)의 합성어로 만든 주력 제품명인 “TEXTINNO” 텐터기는 환경 친화적, 인간 공학적 설계로 에너지 절감효과가 뛰어나며 원단 물성에 따른 가장 적합한 고객 맞춤형 구조 설계로 품질향상을 실현했다.

혁신을 모토로 글로벌시장에서 한국섬유기계 기술의 우수성을 입증해온 이화글로텍은 이번 행사를 통해 기능을 대폭 업그레이드 시킨 혁신적인 텐터기 컴퓨터시스템을 선보일 계획으로 있어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화글로텍 텐터기는 Echo-Flow 배기시스템 적용으로 10~25%의 에너지절감과 새롭게 설계한 열풍순환 시스템 적용으로 10~15%의 생산성 증가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국내 염색가공업체들의 생산품 물성에 가장 적합한 구조 설계를 통해 품질의 고급화가 가능한 특징을 보유하고 있다.

서구식의 미려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신형 “TEXTINNO” 텐터기는 디자인을 대폭 업그레이드 후 2개월에 한 번씩 국제 전시회에 출품하면서 디자인 개선 전에 대비해 35%의 매출 신장과 경쟁력이 현저하게 개선됐다.

품질과 디자인 개선 이전에는 수출액의 80%가 중국에 한정돼 있었으나, 이제 첨단기술 보유기업의 이미지 구축으로 신형 텐터기는 일본, 미국, 유럽 등 선진국을 비롯해 30여 개 국으로 수출시장이 확대됐다.

이러한 급성장은 차별화된 핵심역량으로 축적된 우수한 제조기술에 기인하며 고객요구에 발 빠른 대응으로 철저하고 세심한 서비스제공 전략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다국적 A/S망을 구축해 호평을 받는데 기인한다.

최근 들어 염색가공기 리딩 업체로 도약하기 위해 이화글로텍은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술혁신과 디자인 혁신에 주력하는 한편, 우수한 성능의 넷트 건조기를 개발, 판매에 나서는 등글로벌 히트상품 개발에 적극 나서고 있다.

■ 부라더상사(주)
빠른 속도와 편리함을 겸비한 컴퓨터 자수전용머신 ‘PR-1000’

 
부라더상사(주)(대표 홍민표 : http://www.brother.co.kr)는 이번 행사를 통해 스피드와 전문성을 겸비한 컴퓨터 자수전용머신 ‘PR-1000’을 출품한다.

빠른 속도와 편리함을 겸비한 컴퓨터 자수전용머신 ‘PR-1000’은 단두 10침으로 설계돼 최대 10가지 색상을 활용한 다양한 자수 작업이 가능해 전문적인 자수를 손쉽게 다양한 곳에서 활용할 수가 있다.

특히 ‘PR-1000’은 높은 해상도의 ASV, LCD 터치스크린을 탑재해 자수 이미지를 보다 더 밝고 선명하게 제공하며, 작업의 진행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화면을 통해 글씨정렬, 패턴회전, 사이즈 수정, 디자인 조합 등의 작업을 바로바로 수행할 수 있기 때문에 간편하고 신속한 디자인 작업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정확한 위치에 자수를 놓을 수 있도록 알려주는 카메라 포지셔닝 센서, 작업이 종료되면 자동으로 실을 끊어주는 사절 기능은 자수 작업의 효율성을 높여준다.

부라더 미싱의 빠른 속도 편리함을 겸비한 자수전문기기 ‘PR-1000’은 28가지 글자폰트와 110가지의 자수디자인이 내장되어 있으며, 단색의 디자인을 여러 색상의 자수로, 반대로 여러 색상의 디자인을 단색의 자수로도 표현할 수 있다.

믿을 수 있는 자수 작업을 쉽게 해결해 주는 'PR-1000'은 가정용/ 비즈니스에 사용하던 자수 작업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주는 자수기로 새로운 다양한 기능들이 자수 작업의 생산력을 더욱 강화시켜 준다.

이는 스마트한 10개의 바늘로 더욱 다양한 칼러의 자수 작업을 할 수 있고, 넓어진 자수공간과 작동하기 쉬운 카메라 센서로 사용하기 쉬운 강력한 터치스크린으로 디자인 미리보기가 가능하여 편집이 용이하다는 데도 기인한다.

그 외에도 아플리케 기능, USB포트를 통한 디자인 전송 기능, 자동 실 끼우기와 실 자르기 기능, 개별 스티치 작업 등 작업 환경에 맞도록 설계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여 누구나 쉽게 컴퓨터 자수 작업을 수행할 수가 있다.

‘PR-1000’은 자수전문점을 비롯해 타월 제작업체, 고급양복점, 모자· 신발전문점, 속옷· 양말제작업체, 캐릭터용품 제박업체, 명찰· 마크제작, 작업복 제작· 판매점,
컴퓨터자수 샘플용, 의상학과 실습용 등 다양한 곳에서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된다.
.

■ 나원기계
심실링기, 웰딩기 분야, 높은 기술력으로 글로벌 경쟁력 갖춰


 
기능성 방수용 테이프 접착기계 제조 전문업체인 나원기계(대표 서기원)는 이번 행사에 심테이프를 접착시키는 신 개발품인 SSM-1411 기종과 커브 작업에 유용한 HTM-2411기종을 출품한다.

나원기계의 다양한 심실링기와 웰딩기는 국내외 시장에서 호평 받고 있는데 이번에 출품 기종들도 이 여세를 몰아 인기대열에 합류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SSM-1411 기종은 접합 봉제선을 통해 수분이 들어오는 것을 막기 위해 접합선 위에 열풍을 이용해 심테이프를 접착시키는 기계이다.

방수를 요하는 대부분의 직물은 공기는 통하고 수분은 차단해 주는 기능성 원단으로 만들어져 있는데 봉제 시 생기는 바늘구멍으로 인해 본래 목적인 방수기능이 상실되는데 이것을 이 기계가 방지해 준다.

이와함께 선보이는 HTM-2411 기종은 직선 심실링 작업 뿐 아니라 커브 작업도 유용해 다양한 디자인의 가먼트에 작업이 가능하고, 작업자의 피로도를 줄이고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테이블의 높낮이 조절이 가능하다.

특히 이들 제품은 작업 데이터를 바이어별로 10개까지 저장 (메모리) 및 관리 가능해 정확한 작업을 할 수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지난 1989년 3월 회사 설립 이후 지속적으로 성장해온 나원기계는 최근 무봉제 기계, 레이저 봉제기계, 고주파 봉제기계 등을 개발한데 이어 대규모 첨단공장(경기 파주)을 건립해 확장이전과 함께 제 2 창업의 기치 아래 재도약에 나서고 있다.

나원기계의 ‘골든마스터’ 브랜드는 국내 유명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업체는 물론 세계 30여개 국 150여개 업체에 기계를 수출해 메이드인 코리아(MADE IN KOREA)의 기치를 드높이고 있다.

현재 ‘골든마스터’ 제품은 미국, 일본, 중국, 영국, 이태리, 캐나다, 호주, 러시아, 인도네시아, 베트남, 남미, 아프리카 등지의 전 세계 30여개 이상의 국가에 수출되며 해외시장에서 바이어들로부터 꾸준히 호평 받고 있다.

회사 창립 이래 지속적인 품질관리와 기술개발로 CE 마크인증, ISO 9001, ISO 14001 (환경경영 시스템 인증서 ESC 1701) 획득 등 50여 종의 국제인증서를 취득했으며 국내 특허를 비롯해 미국, 중국 등 해외 10여개 국가에 국제특허 60 여 건을 취득해 보유하고 있다.

한편 나원기계는 R&D에 과감한 투자로 신 모델을 계속 개발해 심실링 기계뿐만 아니라 웰딩기, 내수압 테스터기 부분에서도 뛰어난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다.

■ 썬스타(주)
다중 니들과 다중 헤드로 구성된 컴퓨터 자수기 출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재봉기, 자수기 제조업체인 썬스타(주)(회장 손병준)는 최신 첨단 정밀기술을 활용한 자수기와 다양한 재봉기를 출품한다.

이들 기종들은 작년 11월 부산국제섬유패션전시회에서 국내외 바이어들로부터 높은 관심과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번 대구 KORTEX(코텍스) 2016 행사 주관은 썬스타의 국내 영업망을 총괄하고 있는 썬스타판매(주)(대표 손태문/서울 동대문구 장안동 소재)가 전면에 나서 진행 하게 된다.

3년 가까이 진행됐던 기업회생 절차를 완전히 벗어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썬스타가 이번에 출품할 재봉기는 2700spm의 빠른 봉제속도로 정확한 전자제어식 시스템을 갖췄다.

이 때문에 뛰어난 생산성을 보장할 뿐만 아니라, 모터 직결방식을 채택, 쾌적한 작업 환경 및 작업자의 피로를 감소시키는 특성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한 치의 오차도 허용하지 않는 썬스타 재봉기는 누구나 쉽게 조작 구현이 가능한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을 갖춰 부드러운 코너작업으로 생산성 향상은 물론 전력 소비량도 월등히 절감돼 경제성이 뛰어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최고의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의 썬스타 제품은 저소음, 저진동의 쾌적한 작업 환경을 구축하며 빠른 봉제속도와 안정되고 미려한 재봉을 구현해 시장의 신뢰를 얻고 있다.

썬스타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자동차시트(통풍시트)펀칭 전용모델을 처음으로 시장에 선보인다. 해당 모델은 지동차 시트 분야 뿐만 아니라 가방, 가구, 신발, 후물 작업 등 향후 그 응용범위와 새로운 시장창출이 기대되는 모델이다.

고기능, 고품질의 전문화된 제품 구성으로 뛰어난 생산력과 더불어 24시간 응답 서비스를 통한 철저한 사후 관리 역시 고객들이 썬스타를 찾는 이유다.

봉제작업시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증가시킨 세계 최초 대형패턴 재봉기를 개발한 썬스타는 다양한 아이템별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높은 신뢰와 함께 지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 (주)51테크
“스마트 윈” 전자동 위사교정기-위사교정 능력 대폭 향상

   
염색가공기용 전자동 위사교정기 전문 개발업체인 ㈜51테크(대표 최태호)는 오랜 경험의 결정체인 신형 위사교정기 ‘스마트 윈’(SmartWIN)을 출품 주목 받고 있다.

51테크의 지속적인 기능 업그레이드 노력의 결실로 새롭게 출시하는 ‘스마트 윈’ 위사교정기는 그동안 사용업체들의 불만이었던 고장이나 A/S 발생의 빈도를 최소화시켰으며 위사교정 능력을 대폭 향상시켰다.

51테크가 개발한 ‘스마트 윈’은 제어기에서 고장이 발생한다고 하더라도 누구나 단순화된 제어기를 간단하게 교체할 수 있어 위사교정기가 멈추어 있는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게 되어 A/S발생 빈도를 대폭 줄였다.

또한 기존 전자동위사교정기의 전기제어실과 모터 구동실에 있는 복잡한 구조와 기능을 마이크로컴퓨터를 이용한 제어기판(control board) 안으로 대부분 흡수하면서도 제어기판과 감지기판을 매우 단순화시켜서 사용하기가 매우 편리하며 견고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제품으로 개발했다.

일반적으로 다양한 종류의 원단을 취급하는 위사교정기가 특별한 몇몇 종류의 원단들은 제대로 자동 위사교정이 안 되어 애로를 겪고 있다고 한다.

그러나 새롭게 출시된 ‘스마트 윈’에서는 과거의 위사교정기에 사용되었던 기술과는 차원이 다른 진보된 기술들이 사용되었고, 더 많은 수(기본 : 10개; 최대 16개)의 감지기가 투입되어 특별한 원단을 포함해 원단의 작업속도가 0.3m/분의 초 저속과 180m/분의 초고속에서 위사의 교정 왜곡률이 1%미만이 되도록 설계됐다. 

또한 ‘스마트 윈’ 시스템에서는 유동방식 감지기(detector) 제품의 단점으로 지목되었던 제품을 수개월 사용한 후에 먼지와 기름때로 인하여 감지기가 움직이지 않음으로써 고장 발생의 원인이 되었던 부분을 고정방식의 감지기를 사용하여서 완전히 제거시켰다.

특히 표준모델(롤러길이 : 2000mm)의 감지기 수량도 기존 6개에서 10개로 증가시킴으로써 염색가공 공장현장에서 기존 기계로는 대부분 볼 수 없었던 부분까지 완벽하게 감지하도록 하여서 1.5인치 이하의 사행만곡을 완벽하게 수행하도록 설계됐다.

대부분의 작업현장에서는 부족한 기계지식 때문에 제품의 A/S에 관하여 많은 걱정들을 하게 되는데 (주)51테크의 제품은 전기고장이 발생해도 한 개의 제어기판만 교체해 주면
원래의 상태로 잘 동작하도록 설계돼 있어 사용하기가 편리할 뿐만 아니라 51테크가 제작한 제어기판의 경우 A/S기간도 10년간 보장해 주고 있다.

■ 부광테크
"제품표면 부드럽게 처리할 수 있는 파이롯트 펀칭기 전시"

 

부광테크 니들펀칭기 Velour Needle Loom(자동차 내장재 후가공 처리)

국내 최초로 부직포기계를 개발 생산한데 이어 각종 부직포 관련기계의 국산화에 앞장서고 있는 부광테크(대표 이종학)는 이번 KORTEX 2016에 Velour Needle Loom인 파이롯트 펀칭기를 출품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샘플용 테스트 기계로서 기존의 니들펀칭기와는 다르게 베드플레이트가 브러쉬로 제작돼 제품 표면을 부드럽게 처리할 수 있는 자동차 내장재의 후가공 처리공정기종으로 최근 우즈베키스탄 등지에 수출, 호평 받은 바 있다.

부광테크의 히트기종으로 부상하고 있는 부직포 공정의 마지막 완제품을 생산하는 공정기계인 (더블, 다운) 니들펀칭기들은 우수한 성능으로 부직포 업계의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모델명 BNOD-2800 더블(업, 다운) 니들펀칭기는 2대의 기계를 한 대의 보디에 안착해 제품의 밀도를 높이는 기계로 메인 기어박스는 특수소재 기어로 제작돼 저소음 및 고회전이 용이하며 2개의 샤프트는 각자 역방향으로 회전하여 최소진동 및 고밀도 작업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부직포 제조기계 전문 인증업체인 부광테크(경북 칠곡군 지천면 소재)는 1982년 부림기계란 상호로 국내 최초로 부직포기계를 개발 생산한 이후, 30여 년 간 다양한 부직포 기종을 개발, 국내 부직포 업계의 경쟁력 향상과 고부가가치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2003년 회사명을 부광테크로 변경한데 이어 2007년 하이벨로어 니들펀칭기 개발로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였으며 2009년 경북 칠곡군 신동 신리공단으로 회사를 확장 이전하고 품질 고급화로 일본, 중국, 인도, 파키스탄, 이란 등 해외수출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그동안 부광테크의 주력기종은 싱글 (업, 다운)의 BNOS-2800 니들펀칭기로 이 기종은 특수 가공 및 재질을 선택하고 고회전, 무진동 설계를 채택하여 품질의 우수성 및 생산 능력향상을 요하는 제품에 맞게 설계 제작됐다.

이와함께 BKCL 성형기인 CROSS LAYER 기도 후레임 부위를 강화해 고속 스윙 시에도 흔들림이 없으며 정확한 스윙으로 제품 두께와 폭을 일정하게 성형시켜 주는 특징으로 BNOS 기종과 함께 호평 받고 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박상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KORTEX 2018 내년 3월 EXCO서 개최
스포츠, 아웃도어업계 무봉제 제품 출시 붐
PID, KORTEX 등 개막, 대구 섬유축제 돌입
특집-미리 보는 KORTEX 2016, 주요 출품 기업은?(상)
KORTEX, 내달 9일 개막 해외기업 참가 확대 돋보여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석전산업-텐터 크립 및 체인, 생산현장서 품질 우수성 부각 (2016-03-07 11:29:34)
특집-미리 보는 KORTEX 2016, 주요 출품 기업은?(상) (2016-02-29 12:1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