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중소기업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태광실업, 베트남 목바이 염색전용 공단 추진
베트남 섬유산업 클러스터의 중심축, 세제 혜택 및 인프라 완벽 구축
등록날짜 [ 2015년11월27일 14시35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구동찬 기자]태광실업(회장 박연차)이 베트남 남부 목바이에 염색전용 공단을 조성한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태광실업이 베트남에 대규모 신발 및 생산거점을 마련해 글로벌 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섬유산업 클러스터 구축의 일환으로 태광 목바이 염색전용 공단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태광 목바이 섬유염색 전용 공단은 베트남 섬유산업 클러스터의 중심축으로 용수 공급 및 완벽한 폐수처리 인프라를 구축해 입주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사업개요를 보면 공단 위치는 베트남 떠이닌성 목바이 경제특구 내에 소재하며 호치민시에서 70km 거리에 있다.

현재 호치민과 목바이 구간 철도와 고속도로 건설이 예정돼 있고 반경 10km내 1,000톤 물량처리가 가능한 탄푹 항구가 있어 교통 및 물류 인프라가 잘 갖추어져 있다.

사업규모는 1단계 107ha이며 유틸리티 공급시설로는 공단내 초고속 인터넷망 공급, 공업용수 3만톤/일, 상수도 공급시설 2천톤/일이며 폐수종말처리시설은 1일 3만톤이다.

현재 이 공단은 염색전용공단 승인을 2014년 9월 받아서 착공 및 준공을 2015년 5월부터 시작해 2017년 6월까지 계획하고 있다.

태광실업은 목바이 염색공단에 투자 및 입주를 희망하는 업체에 대해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목바이 경제특구 지정으로 파격적인 세제 혜택과 유틸리티 비용 저렴의 혜택을 제공하게 되며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TPP) 체결로 한국 섬유업체들의 투자가 급증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대구의 섬유염색 업체들도 목바이 염색전용 공단에 대한 관심과 투자 문의가 늘어나고 있는데 한남무역(대표 강구문)이 목바이 공단에 5,000평 규모의 투자계약을 체결했다.

강구문 한남무역 사장은 “베트남의 섬유산업에 대한 기대와 선제적 돌파구 마련을 위해 계약을 체결했다”면서 “고가 직물은 국내에서 중저가 직물은 베트남에서 생산할 방침”이라고 밝혔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구동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다이텍연구원, 해외 수처리 기술 수출 시작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에이프럴스튜디오, 스마트미러 심플피팅 주목 받아 (2015-12-15 09:30:14)
■ 유망 중소기업-섬유패션 CAD 전문 (주)모던하이테크 (2015-10-13 14:08:5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