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전시회Exhibition > 해외전시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6 하임텍스틸(Heimtexti)] 어떻게 진행되나?
세계 최대 홈텍스타일전시회 내년 1월 12일 개막, 혁신 트렌드 관심 집중
등록날짜 [ 2015년11월21일 12시09분 ]

2016 하임텍스틸 테마파크 트렌드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세계 최대 국제 홈텍스타일 및 컨트랙트 텍스타일(건축용 섬유/콘트랙트 텍스타일) 전시회인 제45회 [2016 하임텍스틸/Heimtexti/독일프랑크푸르트 국제 홈텍스타일 전시회)]이 내년 1월 12일(화)부터 15일(금)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독일 메쎄프랑크푸르트가 주최하는 하임텍스틸은 세계 최대 홈 및 컨트랙트 텍스타일(건축용) 전시회이자 국제 퍼니싱 부문 중 한 해 가장 처음으로 열리는 메이저 행사로 정평이 나 있다.

지난 2015년 하임텍스틸 전시회는 컨트랙트 비즈니스(Contract Business), 지속 가능성을 주제로 다양한 부대행사들이 함께 진행돼 성황을 이루었다.

특히 새로 제시된 다음 시즌 트렌드에 바이어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2015년 전시회는 전세계 60여개 국에서 총2,759개 기업이 참가했으며 6만8천여명의 참관객이 전시장을 찾았다.

2015 하임텍스틸 전시장 전경

[하임텍스틸]은 매년 시즌을 처음 알리는 가장 큰 홈텍스타일 전시회로서 업계에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타 업체를 벤치마킹할 수 있고 앞선 트렌드를 읽을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인 하임텍스틸은 국제 행사로서 결정권을 가진 기업 핵심인사들이 전시장을 찾아 비즈니스 전시회로 명성을 얻고 있다.

이처럼 하임텍스틸은 글로벌 무역을 진행하는 기업들에게 비즈니스 측면에서 매우 중요한 최고의 장소로 각광 받고 있는 것이다.

이 전시회를 통해 텍스타일 인테리어 디자인의 최신 발전 현황을 한 해의 시작과 함께 만나 수 있다. 지속가능성 및 컨트랙트 부문을 비롯해 광범위한 영역에 적용된 샘플을 통해 미래 사업 전개의 영감을 얻을 수 있다.

전시회 기간 중 제공되는 다양한 세미나 프로그램과 강연을 통해 심도 깊은 정보를 획득해 비즈니스에 활용할 수도 있다.

6개의 국제 디자인 스튜디오로 구성된 트렌드테이블을 통해 글로벌 디자인 발전에 대한 아이디어와 의견을 교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독창성을 바탕으로 지속가능성과 수용, 컬러 영역 등을 포함한 기술혁신적인 트렌드 공간인 "테마파크(theme park)"가 구성된다.

이번 시즌 하임텍스틸 테마파크의 2016/2017 트렌드관은 "웰빙(Well-Being)"이라는 주제로 웰니스 요인들과 관련된 다양한 디자인들로 4.0홀에서 선보인다. 이 홀에서는 웰빙이라는 테마가 혁신 제품으로 어떻게 탄생하는지 만나볼 수 있다.

테마파크는 창조성, 과학, 기술,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에 집중하며 전세계 텍스타일 인테리어 분야의 새로운 솔루션과 발전 방향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하임텍스틸 테마파크는 2016/17 시즌의 트렌드 테마를 선보인다.

새로운 컨셉의 테마파크를 통해 시대정신을 반영하고 미래의 성공에 중요한 모든 것을 보여줄 예정이다. 현시대의 시장 경향을 선보이고 진보적인 시작을 할 수 있는 기회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엄청난 규모의 시각화와 활력으로 테마파크는 오늘날의 메가/마이크로 트렌드를 경험하고 인테리어 디자인의 모던함과 다양한 영역에 적용된 창조적인 측면을 엿볼 수 있다.

테마파크 중 '머티리얼 갤러리'에서는 전시업체들의 패브릭 컬렉션을 포함해 최신 홈텍스타일 트렌드를 만날 수 있다. 또한 '컬러 파빌리온'에서는 최신 컬러 트렌드가 제시된다. 아울러 저명한 연사들이 제공하는 강연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3.1홀에서는 벽지 관련 유명 텍스타일 제조업체들과 유수 기업들의 제품이 전시되며 8홀에는 침장, 베딩, 욕실용 섬유의 우수 제품들이 전시된다. 디지털 프린팅 시장의 확대로 보다 많은 전시업체들이 관련 제품으로 참가할 예정인데 4.2홀에 '디지털 프린트'존이 특별히 마련된다.

4.1홀은 장식 및 가구용 전문가들로 구성되고 세계 선도 업체들이 대거 참가한다. 11홀은 세계 유수 침장 및 욕실 관련 텍스타일 제조업체들이 지난해에 이어 재참가해 큰 성과가 기대된다.

디자이너들도 새로운 제너레이션이 전시회에 참가해 11.1홀에서 새로운 디자인의 세계로 인도한다. 전시회 방문객들은 다양한 홈텍스타일 제품, 트렌드 그리고 기술혁신 제품들을 총 19개의 홀에서 만날 수 있다.

하임텍스틸은 또한 방문객과 업체들 간의 상호 보완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해 서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하임텍스틸은 윈도우, 소파용 원단, 바닥재, 벽지, 욕실 커튼, 침구용품, 식탁보 등과 같은 모든 범위 내의 인테리어 디자인 및 가구용품들도 전시한다.

이 중 윈도우, 소파용 원단, 바닥재, 벽지, 블라인드 등은 3홀~6홀에서 만날 수 있으며, 욕실, 침구용품, 식탁보 등은 8홀~11홀에서 만날 수 있다.

하임텍스틸은 컨트랙트 크리에이션즈(Contract Creation)를 통해 컨트랙트 비즈니스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 하고 건설업체, 인테리어 시공 및 설계 업체들을 위한 다양한종류의 제품들과 포괄적인 부대행사들을 제공하게 된다.

건축 잡지사인 AIT사와 독일 호텔협회인 IHA사 등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통해 건축 분야의 모든 측면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전시회를 통해 비즈니스 관계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디자이너를 비롯한 건축가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콘트랙트 비즈니스(Contract Business)를 위한 디렉토리인 컨트랙트 가이드(Contract Guide)가 제공된다.

하임텍스틸은 지난 20년 동안 세계에서 필히 참가해야 하는 중요한 전시회 중 하나로 여겨졌으며 제품 개발업체, 장식용 직물업체, 디자이너들을 위한 다양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해 왔다. 6개의 국제 디자인 협회들도 하임텍스틸을 통해 2016/17 시즌의 주요 주제와 다양한 트렌드를 수렴하고 있다.

한편 프랑크푸르트 인테리어 장식업체연합회(Frankfurt Interior Decorator’s Guild)와 협력해 진행하는 하임텍스틸 고오즈 시티(Heimtextil Goes City)계획이 하임텍스틸 기간에프랑크푸르트시 중심에서 시작될 예정이다. [관련 정보: www.heimtextil-themepark.com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하임텍스틸 2016] 참관단 모집
광고-하임텍스틸(Heimtextil)
포토-2015 하임텍스틸(Heimtexti)②
포토-2015 하임텍스틸(Heimtexti)①
하임텍스틸, 텍스프로세스 설명회 개최
세계 최대 홈텍스타일전 [하임텍스틸 15], 혁신 트렌드 제시
미래 홈라이프스타일 어떻게 변화할까?
2006 텍스월드 인디아 하임텍스틸 인디아 개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약초보감, [재팬크리에이션 2016] 참가 (2015-11-25 18:40:32)
의산협 르돔, 베트남서 K-스타일 선보여 (2015-11-17 10:46: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