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여성복/모피 > 여성복Woman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톰보이, 황정음 효과로 코트 판매 대박
등록날짜 [ 2015년11월16일 13시34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한인숙 기자]톰보이 코트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대박을 치고 있다. MBC 드라마 ‘그녀는 예뻤다’ 의 여주인공 배우 황정음이 드라마에서 착용한 톰보이 코트가 매장에 선보이기가 무섭게 완판과 리오더를 거듭하면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700장을 제작해 완판된 퍼카라 오버사이즈 코트는 1700장을 3차 리오더로 진행하고 있는가 하면, 출고 5일만에 50% 판매율을 보인 베이지 컬러 오버사이즈 코트 등 톰보이 코트가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특히 지난달 10월 22일 드라마 방송이 나간 주에 완판된 보라색 체크 코트는 일명 황정음 코트로 불리며 포털 사이트 검색어로 등록됐다.
 
황정음 코트로 불리는 톰보이의 체크 오버사이즈 코트


 
톰보이측은 “보라색 체크 코트의 경우 1500장 리오더 제작에 들어간데 이어 고객들의 다양한 주문에 따라 체크 원단을 솔리드 원단으로도 제작, 예약 판매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같은 인기에 힘입어 톰보이 코트 판매율은 지난해 F/W시즌 기준 130% 신장했으며, 점 평균 매출도 8천만원을 넘어섬에 따라 목표 매출을 이미 초과 달성했다. 
 

매출

2015 10

2014 10

신장율

전체매출

8,800,000

6,400,000

38%



 
톰보이 관계자는 “올해는 유행 컬러인 버건디와 가을에 어울리는 그레이, 네이비 등의 컬러가 어우러진 체크 패턴의 코트 등 이전에는 잘 판매되지 않았던 상품의 판매가 눈에 띄고 있다” 면서 떡볶이 코트라고 불리는 더플 코트도 복고의 무드를 타고 트렌드 아이템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고 전했다.

또 “올해는 네오프랜 소재, 조직감이 있는 부클 소재 등 다양한 소재의 코트들이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소재는 다양하되 디자인에 있어서는 심플하면서도 클래식한 디자인을 유지하는 것이 톰보이 코트의 인기 원인이라” 고 말했다. 
 
 
한편 톰보이는 본격적인 겨울 시즌을 맞이해 양털 장식이 돋보이는 퍼카라 오버사이즈 코트를 선보인다. 오버사이즈 핏이 매력적인 톰보이의 퍼카라 오버사이즈 코트는 MBC 드라마 화제작인 ‘그녀는 예뻤다’ 황정음의 착용으로 눈길을 끌면서 매장 입고 전부터 많은 여성 고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퍼카라 오버사이즈 코트는 기존 브랜드의 박시한 코트 스타일은 유지한 채, 카라에 양털 장식을 더해 여성스러움을 가미했으며, 루즈핏의 디자인은 톰보이만의 트렌디하고 세련된 룩을 보여준다.
 
네이비 색상의 코트에는 부드러운 크림색 스탠딩 퍼(fur) 카라를, 트렌치 코트 느낌의 블랙색상 코트에는 화이트 퍼(fur) 카라로 포인트를 주어, 자칫 밋밋할 수 있는 겨울 스타일링에 화사함을 제공한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한인숙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조이너스, '2015 소비자의 선택' 여성복 브랜드 대상 수상 (2015-11-17 09:20:36)
베스띠벨리, 고아라 겨울 화보 공개 (2015-11-03 20:3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