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이벤트/행사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산패션위크, 중국 역직구몰 사업설명회 개최
슈핀닷컴·아먼 참여,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중심 소개
등록날짜 [ 2015년11월09일 14시38분 ]

역직구몰에 대해 설명하는 슈핀닷컴 김춘연팀장(좌)과 아먼 최성혜 대표(우)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부산=강두석 기자]부산지역에 소재한 패션기업들에게 신규 유통채널 확보와 중국시장 진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중국 전자상거래 진출 성공전략 및 중국 역직구몰 사업설명회’가 부산패션위크의 부대행사로 지난 6일 열렸다.

이날 설명회는 최근 중국 정부의 활성화 방안 발표 이후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크로스보더(Cross-border) 전자상거래를 중심으로 중국의 2개 관련 기업이 참여해 진행했다.

먼저 설명에 나선 중국 3대 포털 사이트를 운영하는 넷이즈(网易; Netease)의 자회사로 최근 출범한 슈핀닷컴(秀品); xiupin.com)의 해외사업부 김춘연 한국팀장은 “패션 전문몰인 슈핀닷컴은 고객과 입점 브랜드의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고품질에 합리적인 가격을 제안하는 브랜드 중심으로 입점시킬 계획”이라고 밝히고, “입점 브랜드의 관리도 업체의 편의에 따라 직접 관리하거나 슈핀 측에 위탁하는 방법 중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슈핀은 입점 브랜드들의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모기업인 넷이즈가 구축해놓은 시스템들을 적극 활용, 브랜딩 전략을 중점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입점업체들이 마케팅에 대한 별도의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대련에 소재한 아먼(啊門)의 최성혜 대표는 “아먼은 판매자와 실소비자를 연결하는 정보만을 유통하는,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플랫폼을 개발했다”고 전제하고, “이 플랫폼을 기반으로 판매자에게는 최소의 비용을, 소비자에게는 최적의 가격을 제시하는 게 우리의 모토”라고 밝혔다.

그는 “중국에서 흔히 발생하는 복제품 문제는 주로 상품이 여러 유통경로를 거치면서 발생하는 문제”라며, “아먼의 시스템은 정보만을 유통하기 때문에 복제의 문제를 근본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먼은 패션 분야에서는 사이즈에 민감하지 않은 스포츠웨어나 아웃도어 브랜드를 중심으로 입점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어진 오픈 토크쇼에서는 참석자들의 다양한 궁금증을 듣고 중국 업체 관계자들이 직접 설명하는 형식으로 약 40분 가량 진행됐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강두석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부산패션비즈센터 설립 잰걸음
부산패션위크, 사상 최초 부산 대형 의류 5개사 참가 성황
칼럼-[BIFOT 2015] 참관 소고(小考)
칼럼-[BIFOT 2015]가 남긴 것은?
[BIFOT 2015] 성황리 폐막
부산패션조합, 박평길 이사장 취임
부산경제진흥원, 중국 슈핀과 MOU 체결
포토-부산국제신발섬유패션전시회 다양한 행사 진행
2015 부산국제신발섬유패션전시회 개막
부산국제신발섬유패션전, ICT 융복합 섬유관 개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49회 Tex+Fa CEO 조찬포럼 27일 개최 (2015-11-10 09:19:04)
"한-중-일 섬유산업 협력회의" 개최 (2015-11-05 10:23: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