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단체/연구원/공단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스마트폰으로 색상 조절하는 발광 인테리어 제품 개발
패션산업연+세양섬유+담덕글로벌 공동, 인테리어 컬러를 내 맘대로 조정
등록날짜 [ 2015년11월06일 10시53분 ]

발광 인테리어 직물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구동찬 기자]한국패션산업연구원(원장 김충환)은 산업통상자원부의 2014년 글로벌전문기술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세양섬유, 담덕글로벌과 공동으로 스마트폰으로 다양한 색상을 조절할 수 있는 발광 인테리어 제품을 개발했다.

발광 인테리어 제품은 광섬유와 일반섬유로 직물을 만들고 발광이 필요한 부위에 표면특수가공을 하여 광섬유의 단면에 연결된 LED의 빛이 직물표면을 통해 나오게 한다.

이를 통해 최대 1천6백만 가지 색상을 표현할 수 있는 발광 인테리어 직물을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이 직물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인 ‘TOLIGHT’를 이용하여 블루투스 기반으로 빛의 밝기와 색상을 컨트롤할 수 있다.

개발소재는 가정이나 사무실, 호텔, 키즈카페 등에 파티션, 벽지로 사용하여 분위기 연출을 위한 감성적 간접조명으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어린이들이 주고객층인 키즈카페의 경우 벽지나 커튼으로 활용하여 호기심을 유발할 수 있고 어린이들이 직접 색상을 조절하는 체험 제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광섬유 응용 자카드 직물 개발업체인 세양섬유 이현철 부장은 “올해 5월부터 개발 직물을 차량의 카시트나 도어트림 등 차량 내장재에 적용하기 위해 국내 자동차부품전문기업과 프로젝트를 진행중이며, 기존 내장재와 차별화된 제품특성이 있어 새로운 사업 아이템으로 주력해 나갈 것이다” 라고 말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구동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섬개연, 쿨비즈 인견침장 개발 성공 (2015-11-06 10:56:06)
섬개연, 섬유국제컨퍼런스 성황리 개최 (2015-11-06 10:1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