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전시회Exhibition > 해외전시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삼성물산 패션부문, 웨어러블로 'IFA 2015' 참가
스마트슈트, 온백 등 공개, 패션 특유 웨어러블 제품 승부 목표
등록날짜 [ 2015년08월31일 15시26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삼성물산 패션부문(舊 제일모직)이 9월 4일부터 9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되는 IFA 2015(Internationale Funkausstellung Berlin 2015, 베를린 국제가전박람회)에 참가해 웨어러블 제품을 공개한다.
 
삼성물산의 전시부스는 IFA에서 가장 주목을 받는 삼성전자의 대규모 전시공간 내부에 위치해 있으며, 패션과 IT의 융합을 담아낸 의류, 액세서리, 애플리케이션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IFA 2015에 전시한 제품은 스마트 슈트, 온백, 바디 콤파스, 퍼펙트 월렛의 총 4개 제품이다. 

스마트 슈트(Smart Suit)는 2013년 F/W 시즌부터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남성복 브랜드 로가디스를 통해 소개된 스마트 슈트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NFC 태그가 기존의 주머니 속이 아닌 손목 부위의 스마트 버튼에 내장돼 신체의 가장 단순한 움직임을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기능을 실행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
 
또한, 새롭게 개발된 전용 어플리케이션은 오피스 모드, 회의 모드, 드라이브 모드, 명함 전송 등의 기능은 물론 개인별 맞춤 설정이나 자주 활용하는 앱으로의 연결을 통해 플랫폼 어플리케이션으로서의 기능도 충실히 수행한다. IFA에 소개된 스마트 슈트는 올해 F/W 시즌 로가디스의 신상품에도 일부 반영돼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온백(On Bag)은 배터리 모듈이 내장된 스마트폰 충전 가방으로, 자석 젠더를 통한 무선 충전이 가능하며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배터리 잔량 체크, 휴대폰 위치 찾기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온백 역시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올해 론칭한 여성 액세서리 브랜드 라베노바의 F/W 상품을 시작으로 기능 업그레이드를 통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액세서리 제품에 반영될 예정이다.
 
바디 콤파스(Body Compass)는 바이오 스마트 셔츠로 삼성전자와 협업하여 선행개발을 진행 중인 케이스로, 중장기적인 차원에서 연구를 지속하고 있는 제품이다. 전시된 제품은 심전도(ECG)와 근전도(EMG) 센서가 내장되어 심박과 호흡을 추적할 수 있으며, 근육의 움직임과 호흡의 상관관계를 고려한 운동 코칭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직물 소재의 센서와 신축성 있는 전도사를 사용하여 착용감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
 
퍼펙트 월렛(Perfect Wallet)은 NFC 태그가 내장된 지갑, 명함지갑, 카드지갑의 남성용 액세서리로서 범용적인 NFC 태그관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용자가 스스로 NFC 기능을 활용할 수 있으며, F/W 시즌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남성복 브랜드 엠비오를 통해 시장에 소개된다.
 
한편, IFA는 매년 독일 베를린에서 1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유럽 최대 규모의 가전 전시회로서 CES, MWC와 함께 세계 3대 IT. 전자제품 전시회로 꼽히며, 통상 1,500여개의 글로벌 IT 기업들이 참가하여 혁신적인 신제품을 선보이는 전시회이다.
 
일반적으로 IT 전시회에는 모바일 기기와 멀티미디어, UHD TV, 가전 분야를 위주로 한 신제품들이 폭넓게 소개되지만, 최근에는 웨어러블, 사물인터넷, 3D 프린터 등이 트렌드를 선도하는 분야로서 해를 거듭할수록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관계자는 "이제 웨어러블은 글로벌 IT 전시회에서도 키워드로 꼽힐만큼 전세계적으로 관심이 높은 분야"라며, "일반적인 웨어러블이 전자제품을 기반으로 한다면 우리는 업의 특성에 맞게 패션 기반의 제품을 통해 업계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는 것에서 차별성을 둘 수 있다"고 말했다.
 
대표적인 웨어러블 제품으로 꼽히고 있는 시계(스마트워치)나 안경(스마트 글래스)의 경우 초창기에는 IT 기능에 대한 관심이 높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빅데이터를 통해 사용자에게 유용한 정보나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으며, 특히 패션 소품으로서의 디자인 감성에 대한 소비자 욕구가 날로 커지고 있다.
 
글로벌 명품업계 역시 이러한 소비자 니즈를 바탕으로 스마트워치 등의 제품을 직접 출시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으며, 삼성물산은 개별 제품에 국한되지 않고 '소비자를 위해 생활을 편리하게 해주는 모든 패션 제품'이라는 목표 아래 웨어러블 시장에서 승부수를 던진다는 계획이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4일 IFA 2015 개막과 함께 웨어러블 제품을 전시하는 것은 물론 향후 웨어러블 시장에 대한 청사진도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IFA 2015 참가를 시작으로 향후 지속적으로 글로벌 IT, 전자제품 전시회를 통해 웨어러블 트렌드를 선도하는 제품을 소개해 나갈 계획이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특별대담-미하엘 쉐르페 메쎄프랑크푸르트 프랑스 사장
메쎄, 유럽패션&패브릭 트렌드 시장정보 세미나 개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컨셉코리아 12, 뉴욕패션위크에서 단독 런웨이 개최 (2015-09-04 23:21:09)
패션월드 도쿄 2015, 신제품 대거 출품 예정 (2015-08-24 09:5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