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경제/기업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효성 인포메이션시스템, 창립 30주년 기념행사 진행
30년만에 매출 900배 성장, 국내 스토리지 No.1 기업으로 자리매김
등록날짜 [ 2015년08월27일 15시30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세림 기자]효성의 스토리지, 서버 등 IT 인프라 솔루션 전문 계열사인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하 HIS)이 창립 30주년을 맞아 25일 저녁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세빛섬에서 기념 행사를 가졌다.

올해 30주년을 맞은 HIS는 지난 1985년 미국 HDS(Hitachi Data Systems,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와 합작법인으로 효성NAS 주식회사로 출범했다. 외국계 업체들이 주도하던 국내 중ㆍ대형 컴퓨터 시장에 국내 자본으로는 유일하게 시장에 뛰어들어 지속적인 기술 개발, 고객 확대 등을 통해 성장해 왔다.

HIS는 지속적인 시장 변화 속에서 고객의 니즈를 선제적으로 파악함으로써 하드웨어 공급 업체에서 ICT 통합 인프라 솔루션 업체로 탈바꿈해 금융, 제조, 공공, 통신 등 전 산업분야의 약 950여 고객사에 스토리지 및 관련 솔루션을 공급해 왔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30년간 매출 규모 및 직원 수 성장

그 결과 지난 해 매출 2,214억원으로 30년 만에 매출 900배 성장을 일궈냈으며, 하이엔드 스토리지 부문에서 40%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면서 국내 No.1 스토리지 및 서버 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HIS는 최근 HDS가 인수한 빅데이터 분석 및 처리 전문 기업인 ‘펜타호’등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빅데이터 플랫폼 비즈니스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이날 기념식에서 효성 조현준 정보통신PG장(Performance Group,사장)은 “HIS는 미국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지난 30년간 한국 IT 산업의 성장을 이끌어온 리딩 기업이라는 점에서 자부심이 크다”며,“지금은 모든 사람과 사물을 연결하는 커넥션(Connection)과 네트워크(Network)가 변화의 열쇠(Key)가 되는 데이터 테크놀로지 시대이다. HIS가 21세기 원유라고 불리는 빅데이터를 향후 ICT시장의 핵심으로 인지해, 빅데이터 플랫폼 기반의 비즈니스를 추진함으로써 미래 빅데이터 시대를 리드해 나가는 기업으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조 사장은 효성이 그 동안 섬유, 전력, 화학, 금융 등 제조업 분야에서 키워온 기술력에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을 비롯한 IT부문 계열사들의 ICT 기술을 융합해 그룹 전 사업부문의 도약을 이끌어내는 중추적 역할을 할 것을 주문했다.

조현준 사장은 HIS의 스토리지를 비롯해 미국 ATM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노틸러스효성의 전세계 네트워크망, 갤럭시아컴즈의 전자결제 사업 및 핀테크 기술, 효성ITX의 데이터 인포메이션 및 클라우드 서비스 등 ICT 계열사들의 시너지를 통해 그룹의 차세대 미래사업으로 키워나가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날 창립기념 행사는 조현준 사장을 비롯해 효성 조현상 부사장, 전홍균 HIS 대표이사(부사장), 마크 애블릿(Mark Ablett) HDS APAC 총괄 부사장 등이 참석해 HIS의 지난 30년 간의 성과를 축하하고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한편, 이날 창립기념식은 HIS의 지난 30년 역사를 담은 샌드 애니메이션 상영과 함께 임직원이 참여한 축하 영상 메시지, HIS 직원 밴드 공연, 팝페라 가수 공연 등이 더해져 활기차고 즐거운 축제의 장이 됐다. 또한, 10년ㆍ 20년 장기 근속 직원에게 상금 등을 수여했으며, 공로상, 사훈상, 동호회상 등도 시상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이세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패션그룹형지+우성I&C, 대통령 방중 경제사절단에 선정 (2015-09-01 13:40:47)
효성 글로벌 봉사단 블루챌린저, 베트남 봉사 활동 진행 (2015-08-27 09:4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