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세계시장, 섬유-보호무역, 패션-애슬...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유통채널D-Ch > 대리점/가두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코오롱FnC 커먼그라운드, 상권 변화 핫플레이스로 등극
오픈 100일 기념으로 두 개 건물 잇는 구름다리 ‘커먼브릿지’ 오픈 눈길
등록날짜 [ 2015년07월20일 15시16분 ]

커먼그라운드 광장, 8월까지 도심 속 휴양지 재연한 얼반 바캉스 존 운영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한인숙 기자]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전개하는 컨테이너 복합 쇼핑몰 ‘커먼그라운드’가 컨테이너라는 색다른 건축 소재와 독특한 감성의 비제도권 브랜드, 스트리트 맛집이 어우러져 짧은 기간 안에 젊은 고객들의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등극했다.

커먼그라운드를 총괄하고 있는 오원선 전무는 “젊은 생각의 고객과 비제도권 신생 브랜드, 소상공인과의 상생, 지역 상권 재조명 등 뜻 깊은 키워드를 가지고 출발한 커먼그라운드가 100일을 맞이했다.

100일동안 입점 브랜드들의 인지도가 높아지고, 건대 로데오거리에 젊은 감성의 매장들이 속속들이 오픈하는 등, 커먼그라운드 오픈 후 주위 상권이 변화하고 있다. 앞으로도 신생 유통으로서 언제나 새로운 시각을 가지고 상생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 고정관념 깬 커먼그라운드 100일, 건대 상권을 움직여

지난 4월 10일에 오픈한 커먼그라운드는 100일 동안 일 평균 1만명 이상 방문하면서 건대 상권과 로데오 거리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켰다. 타 쇼핑몰이 몰링과 함께 이동통로로의 역할을 함께 하는데 비해, 커먼그라운드는 가로수 길이나 경리단길과 같이 핫플레이스와 같은 느낌을 고객들에게 전달하면서 젊은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커먼그라운드가 들어선 부지는 기존에 택시 차고지였던 부지로 유동인구가 거의 없던 지역일 뿐 아니라, 지하철 역에서도 떨어져 있어 대규모 유통시설이 들어서기엔 우려가 되던 부지였다. 하지만 커먼그라운드가 입점하고 약 100만명의 20~30대 핵심고객(커먼그라운드 추산)들이 방문한 것으로 볼 때, 이전과 다른 유동인구가 발생했다고 볼 수 있다..

◈입점업체, 커먼그라운드 발판 삼아 인지도 상승 중

커먼그라운드는 입점 업체들의 인지도 상승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건국대 학생들이 론칭한 액세서리 브랜드 ‘쥬빌레’는 커먼그라운드 입점 전에 타 쇼핑몰에서 키오스크 1개 매장에서 월 약 7~8백만원의 매출을 올렸던 것에 반해, 커먼그라운드 입점 후 5월 한달 동안 약 4천만원의 매출을 올려 액세서리 브랜드로 성장하는 데 본격적인 첫발을 내딛게 되었다.

독립 디자이너 의류 브랜드 ‘MAN G.’는 커먼그라운드에 첫 매장을 오픈 후, 국내 Big 3 백화점에서 입점 러브콜을 받고 있으며, 최근 중국 백화점 편집샵 관계자로부터 입점 제안을 받고 있다. 한남동에 1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던 ‘아날로그 키친’은 4월 커먼그라운드 입점 후 인지도 상승과 더불어 5월에만 매출 1억을 달성했다.
 

 ◈ 커먼그라운드 두 개 건물 잇는 구름다리 ‘커먼브릿지’ 오픈

커먼그라운드는 4월 개장 당시 ‘마켓홀’과 ‘스트리트 마켓’ 두 개 동으로 지어졌는데, 이 두 개 동을 연결하는 ‘커먼브릿지’도 오픈 100일 기념으로 오픈한다. ‘커먼브릿지’는 두 개 건물을 쉽게 오갈 수 있는 다리를 마련해 달라는 고객들의 요청에 의해 제작된 것으로, F&B가 위치한 각 건물의 3층에서 연결됐다.

한편, 커먼그라운드는 커먼브릿지를 통해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마케팅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커먼그라운드 오픈 100일인 지난 7월 18일부터 19일까지 오픈 100일을 축하하기 위한 먹거리, 즐길거리를 한데 모은 플레이 마켓을 진행한데 이어 커먼그라운드 광장에는 도심 속 휴양지를 재연한 얼반 바캉스 존을 운영한다. 얼반 바캉스 존은 8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도심 속에서 만날 수 있는 시크한 바캉스 디스플레이를 통해 커먼그라운드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서울에서 즐길 수 있는 시원한 여름을 선사한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한인숙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에피그램, 경리단길 팝업스토어 ‘올모스트홈 2’ 오픈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일모직 하티스트, 신진 디자이너와 협업 확대 (2015-07-30 12:22:42)
RUE15, 파리 마레지구 담은 편집샵 주목 (2015-06-16 12:37: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