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세계시장, 섬유-보호무역, 패션-애슬...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Plus News > 음식/주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와인-샤또 기봉 보르도(Chateau Guibon Bordeaux)
등록날짜 [ 2012년04월17일 03시05분 ]



■ 샤또 기봉 보르도(Chateau Guibon Bordeaux):제조국: 프랑스/생산지역 : 보르도/ 제조사 : ANDRE LURTON(앙드레 뤼통)/빈티지: 2011,2012/ 용량: 750ml/알콜도수:12.5%/ 종류 : 레드/ 품종:CABERNET SAUVIGNON 50%, MERLOT 50%(까베르네 쇼비뇽50%, 메를로 50%) 국내에서 신라호텔 하우스와인으로 나와 유명해 졌다. 진한 색상과 과일향이 강하다. 샤또는 본래 프랑스어로 성이란 뜻인데 와인에서는 '포도원'이란 뜻을 지닌다.

■ 앙드레 뤼통(ANDRE LURTON):​그라브와 엉트레 뒤 메르 지역의 11개 샤또를 소유한 앙드레 뤼통은 보르도에서 가장 많은 샤또를 소유하고 가장 명망있는 와인 제조회사로 인정 받고 있다. 앙드레 뤼통은 “보르도 와인의 대부”로 칭송 받는다. 그의 이름에서 브랜드명을 사용했다.  

■ 프랑스 와인: 프랑스는 고급와인 최대 생산국으로 특히 브루고뉴와 보르도와인이 가장 유명하다. 유명 샤토가 많은 프랑스 와인 산지인 메독(Medoc)지구는  보르도 지역의 한 부분에 속한다. 프랑스 와인은 BC 600년 경 그리스인들이 갈리아(프랑스 옛 지역)의 마르세유 지방에 상륙해 포도를 재배하면서 시작돼 로마시대에 부흥기를 보냈다.

알프스산맥, 페레네산맥, 대서양, 지중해를 끼고 있고 라인강이 흘러가고 있어 천혜의 포도 재배 환경-즉 지형과 토양, 기후 등 포도에 영향을 주는 모든 요소에 최적의 자연조건을 갖추고 있어 57%의 국토가 포도 경작지다.

전체 와인 생산에서 레드 와인의 비중이 약 60%를 차지한다. 프랑스에서 재배되고 있는 포도 품종은 대략 130종에 달하는데 대표적인 화이트 와인 품종으로 워니 블랑, 소비뇽 블랑, 샤르도네, 세미용, 뮈스카데, 슈냉 블랑, 리슬링이 있다. 레드와인 품종으로는 카베르네 소비뇽, 메를로, 카리냥, 그르나슈 누아르, 시라, 가메, 생소, 피노 누아 등이 있다.

프랑스 와인을 생산하는 포도 재배 지역으로 구별하면 보르도(Bordeaux), 부르고뉴(Bourgogne), 샹파뉴(Champagne), 코트 뒤 론(Cote du Rhône), 루아르(Loire), 알자스(Alsace), 프로방스(Provence), 랑그도크 루시용(Langue d'Oc-Roussillon), 동부 국경지방, 남서부 지방 등으로 나눌 수 있다.

프랑스에서는 거지도 와인은 마신다고 할 정도로 와인산업이 발전해 있다. 프랑스인들은 아침에 와인과 바게트빵을 먹지 못하면 최악의 빈곤층으로 분류될 만큼 와인은 생활과 밀접하게 연결돼 있다.[술/와인/포도주]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이랜드 켄싱턴 플로라호텔, ‘봄나들이 패키지’ 출시
와인-프론테라 까르미네르(Frontera Carmenere)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음식-복분자(覆盆子)딸기 (2012-06-21 17:07:59)
음식-맥주(오비 골든라거) (2012-04-17 0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