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아웃도어/스포츠 > 아웃도어Outdoor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코오롱스포츠-라이프텍 자켓,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금상 수상
등록날짜 [ 2015년03월19일 09시38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한인숙 기자]코오롱스포츠의 라이프텍 자켓이 세계적인 권위의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5’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iF 디자인 어워드(iF Design Awards)’는 독일 국제포럼디자인(International Forum Design) 주관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독일 레드닷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제품,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부문에서 시상이 진행되며 각 부문별로 가장 뛰어난 제품을 엄선해 금상을 시상한다.
 
라이프텍 자켓은 코오롱스포츠의 생명존중 철학을 바탕으로 41년간 축적해 온 아웃도어 의류의 노하우와 IT기술력이 융합된 아웃도어 형 스마트웨어 제품이다. 2006년 첫 제품을 선보인 후 올해 8번째로 업그레이드 됐다.
 
이번에 금상을 수상한 라이프텍 자켓은 2013년 11월에 출시된 제품으로 영국 디자인 전문회사인 시모어 파웰(Seymour-Powell)과 산학협력을 통해 탄생됐다. 극한상황에서도 조난자의 생명을 연장할 수 있는 히텍스(HeaTex), 윈드 터빈 등을 내장해 극지 모험가나 산악 전문가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iF 디자인 어워드 심사위원들 역시 히텍스, 윈드 터빈과 같은 혁신적인 인명구조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 여기에 이러한 기능들이 미적인 장식과도 완벽하게 잘 결합되어 있다는 점에도 후한 점수를 매겼다. 
 
코오롱스포츠 본부장인 윤재은 전무는 “이번 수상은 신발끈 ‘헤라클레:스’가 세계에서 가장 강한 신발끈으로 기네스 인증을 받은 데 이은 또 하나의 쾌거라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며 “코오롱스포츠가 기술력을 넘어 디자인 우수성에 있어서도 세계적인 수준임을 입증해 주는 결과다. 앞으로도 기능과 디자인에 있어서 뛰어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코오롱스포츠는 이번 수상을 기념해 2013년 및 2014년 형 라이프텍 자켓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코오롱스포츠 홈페이지(http://www.kolonspor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한인숙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봄나들이 잘 어울리는 플라워 아이템 대거 출시 (2015-03-20 13:32:49)
K2, ‘브리드 360 시스템’ 숨 쉬는 배낭 출시 (2015-03-17 18:1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