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D2014 방협관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세림 기자]대한방직협회(회장 김준)는 COTTON USA의 후원으로 3월 11일(수)부터 13일(금)까지 대구 엑스코(EXCO)에서 개최되는 "2015년 대구국제섬유박람회(PID 2015)" 에 참가해 방협 회원사에서 생산하는 세계 최고 품질의 코튼 제품을 홍보한다고 밝혔다.
코튼은 매년 자연으로부터 생산되는 천연섬유로써 사용 후 폐기 시에도 신속히 생분해 돼 다시 자연으로 돌아가는 진정한 의미의 친환경섬유로 분류되고 있다. PID 2015 전시회 방협관에서 전시, 홍보될 코튼제품은 가희, 경방, 국일방적, 대한방직, 동방생활산업, 동일방직, 방림, 삼일방직, 일신방직, 전방 등 10개 회원사에서 생산된 최신 코튼 원단이다.
전시되는 코튼 원단에는 100% 코튼 원단(Ceramic Peach-skin, 효소가공, 고광택 가공, 흡한속건 가공 등 다양한 후가공 처리 원단 및 100% 코튼 기능성 원단), 다양한 코튼 혼방 소재(슬럽사, 멜란지, 패치사 등 디자인적 요소가 가미된 코튼 혼방 제품, 코튼/텐셀, 코튼/모달, 코튼/레이온, 코튼/아크릴, 코튼/폴리에스터 등 모든 섬유 소재와 혼방이 가능한 코튼의 장점을 살린 다양한 소재의 코튼 혼방 제품), 고품질의 최신 데님, 니트 원단 등이 있다.
또한, 코튼 소비 증진을 위해 방직협회와 협력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미국의 코튼 인코퍼레이티드에서 개발한 최신 코튼 원단이 전시되며, 코튼 인코퍼레이티드에서 개발한 원단에 관심이 있는 업체에게는 무료로 원단 샘플 스와치와 생산 기술 정보를 전시회가 끝난 후 제공할 계획이다.
이 외 방협관을 방문하는 모든 방문객에게는 방협에서 발간하는 패션정보지인 코튼 프로모션지를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