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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콩패션위크, 월드부티크 홍콩 성황리 개최
27개국 1,800여 업체 참가,87개국 3만8천여 바이어 방문, 아시아 바이어 급증
등록날짜 [ 2015년01월28일 09시56분 ]

홍콩패션위크, 월드부티크홍콩 패션쇼 전경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홍콩=강두석 기자]아시아 최대 패션 무역 박람회인 2015 추동시즌을 위한 제46회 홍콩패션위크(Hong Kong Fashion Week for F/W)와 제13회 월드부티크 홍콩(World Boutique, Hong Kong 2015)이 ‘Light me up’을 주제로 지난 19일(월)부터 22일(목)까지 홍콩전시컨벤션센터(Hongkong Convention & Exhibition Center)에서 성황리 개최됐다.

홍콩무역발전국(Hong Kong Trade Development Council; NKTDC) 주최로 열린 이번 두 행사에는 모두 27개 국가 및 지역에서 최신 디자인 컬렉션, 의류, 액세서리, 원단 및 관련 전문 서비스를 갖춘 1,800여 업체가 전시회에 참가했다.  

홍콩패션위크 패션퍼레이드


홍콩패션위크는 전세계 19개 지역 및 국가에서 모두 1,484개 업체가 참가해 3만 196㎡ 규모의 전시장에서 열렸으며, 월드부티크 홍콩은 전세계 20개국 또는 지역으로부터 303개 전시업체의 668개 브랜드가 참가해 8,917㎡ 규모의 전시장에서 전시됐다.

이들 참가업체 및 브랜드들은 30회 이상의 패션쇼와 디자이너 공유 세션 및 트렌드 세미나, 네트워킹 이벤트 등을 포함, 전시 기간 동안 모두 60여회에 이르는 다양한 이벤트를 열었다.

월드부티크 홍콩 전시장 전경

월드부티크 홍콩 전시장 전경

이번 행사에는 전세계 87개 국가 및 지역에서 3만 8천여명의 바이어들이 방문했다. 홍콩패션위크에 약 2만 2천명, 월드부티크 홍콩에는 약 1만 6천명의 바이어가 방문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또한 중국과 인도네시아, 한국, 말레이시아, 대만, 베트남 등 아시아 국가에서의 방문 바이어 수가 두자릿수의 증가율을 기록하는 등 아시아 지역 바이어들의 호응이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프랑스와 독일을 중심으로 한 유럽 지역 바이어들의 선호도 지난해보다 높아진 것으로 집계됐다.

월드부티크 홍콩 패션퍼레이드

월드부티크 홍콩 패션쇼장 전경


이번 홍콩패션위크에는 그리스, 인도네시아, 키르기즈스탄, 네팔, 네덜란드 등 5개 나라가 처음 참가했으며, 중국과 인도, 마카오, 대만 등 4개국이 국가관을 구성해 참가했다.

이번 행사에는 최근 발열 또는 냉감 소재의 인기를 반영, Thermal Clothing 존이 새롭게 선보여 관심을 끌었다. 우리나라는 이번 행사에 정부 차원의 지원이 중단되면서 모두 11개 업체가 개별적으로 참가, 바이어들과 상담을 진행했다.

홍콩패션위크 바이어등록대 모습

홍콩패션위크 전시장 전경


올해 월드부티크 홍콩에는 핀란드를 비롯, 네팔, 뉴질랜드, 남아프리카공화국, 네덜란드, 미국 등이 새롭게 찹가했다. 우리나라는 모두 3개 업체가 개별 참가했다.

올해 처음으로 전시회 마지막 날인 22일 진행된 월드부티크 홍콩의 퍼블릭데이에는 패션쇼나 패션 업사이클링 시연 참가를 비롯해 행운권 추첨, 셀러브리티 이벤트 등의 행사가 열렸으며, 전시회 참가 브랜드에 대한 쇼핑 기회도 주어져 인기를 끌었다.

홍콩패션위크 전시장 부스 전경

홍콩패션위크 전시장 부스 전경


홍콩무역발전국은 또 홍콩패션위크와 월드부티크 홍콩의 분위기 확산을 위해 홍콩 전역에서 ‘홍콩 인 패션’ 프로모션도 개최했다.

이 행사는 ‘Light Me Up’을 테마로 유명 패션 브랜드, 쇼핑몰, 카페, 레스토랑 등 68개가 참가해 1월 8일부터 22일까지 해당 사업장 방문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약 7,500명 이상이 참여하는 등 이번 행사의 붐을 조성하는 데 상당한 기여를 한 것으로 나타났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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