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Textile Life > 염색(Dyeing) >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염색공단, 염색공장 매각 봇물
염색경기 불황 직격탄에 매각 움직임 활발, 매매 호가는 높아
등록날짜 [ 2015년01월21일 10시32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구동찬 기자]대구염색공단 소재 염색업체들의 공장 매각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염색경기 불황이 장기화되면서 다수의 염색업체들이 공장 매각 또는 임대 전환을 모색 중인 가운데 이미 에이스다이텍 등 4개 사는 공장을 매각했고 교직물 염색업체인 (주)삼광은 공장 일부를 임대로 전환했다.

최근 공장을 매각한 K사의 경우 1년간 적자가 지속되고 일감이 줄어들자 공장 매각을 비밀리에 추진해 T사에 매각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다른 감량 염색업체인 L사도 공장 매각을 추진한 끝에 동종 감량업체인 텍스죤에 공장을 매각했다.

이같이 염색공장 매각이 속속 성사되고 있는 것은 매수기업들의 적극적인 매입 추진에다 매각 업체들의 가격 조건이 맞아 떨어졌기 때문으로 풀이되고 있다. 공장 매각이 잇따르자 앞으로 어떤 기업이 추가 매각에 나설 것인지 여부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하지만, 공장 매입에 적극 나섰던 ST원창을 비롯해 텍스죤, 태화가공, 도미니크섬유 등이 공장 매입을 일단락함에 따라 매수세력이 약화돼 추가 매입에 나설 기업은 그다지 많지 않을 것으로 보는 견해도 있다. 따라서 올해 경기 회복 여부에 따라 공장 매각 및 매매 가격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공장 매입을 희망하고 있는 A직물기업 B사장은 “염색공단에 소재한 공장의 경우 경쟁력이 있어 매입을 적극 추진 중에 있다”면서 “같은 용도의 공장이면 협상하는데 유리할 것 같다”고 밝혔다.

현재 본지가 입수한 자료에 따르면 염색공단 내 공장 매입을 희망하는 업체는 직물업체 1~2개 사를 비롯해 모두 10여 개 사에 달하고 있으며 희망 평수는 500평에서 최대 2,000평까지 다양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구동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스판니트 염색업계, 악덕 거래처 악행에 휘청 (2015-02-06 10:26:48)
삼일-태영 유니제트 염색기 3쥬브 설치, 성장 전략 강화 (2015-01-19 10:5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