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Textile Life > 기계Machine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일본 직기-엔화 약세로 가격 40% 하락, 경쟁력 회복
워터제트룸 2천만원 선, 일본 직기 선호 경향 강세, 직물기업 설비투자 저조
등록날짜 [ 2015년01월19일 10시21분 ]

도요다 워터제트룸 가동 전경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구동찬 기자]세계 최고의 직기로 평가받는 일본 워트제트룸(WJL) 직기가 엔화 약세로 인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함에 따라 한국 직기시장에서 과거의 영광을 되찾을지 주목되고 있다. 가격이 큰 폭으로 하락해 중국산이 잠식했던 시장까지 넘보며 제직기 시장의 지각 변동을 예고하고 있다.

불과 4~5년 전 까지만 하더라도 한국 직기시장에서 저가의 중국산 워터제트룸의 공세에 밀렸던 일본 직기는 원화 환율 대비 엔화가 최고치 대비 40% 까지 폭락해 가격도 40% 가량 떨어져 최근에는 중국 직기와 거의 대등한 가격으로 경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일본 직기의 가격 폭락은 직기 시장에서도 곧바로 반응이 나타나고 있는데 한때 중국 직기 구매를 검토했던 기업들도 가격 변동 추이에 민감한 반응을 나타내며 추가 직기 구매시 일본산 직기 쪽으로 방향을 전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도요다 직기 대리점인 아진무역의 이완우 사장은 “워터제트룸 1노즐은 2천만원 초반대이며 2노즐의 경우도 2천만원 후반선이면 구입이 가능해 성능과 가격면에서 충분히 비교 우위를 확보했다”며, “앞으로 국내 직기시장에서 판도변화가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같은 일본산 직기의 가격 하락에도 불구하고 올해 국내 직물 기업들의 직기 설비 투자는 소폭 투자에 그칠 것으로 예상된다.

직물 불황이 장기화되면서 투자 분위기가 경색돼 소폭의 직기 신증설이나 교체가 예상될 뿐 대규모 투자는 불가능한 것으로 전망되고 있기 때문이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구동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토요타 최신 AJL, 에어절감 효과 탁월 인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상하이텍스 2015] DTP 패션 디자인 경진대회 개최 (2015-01-21 22:46:25)
미래텍 직물용염속덤블러기-청강실업 설치,우수한 성능 부각 (2015-01-12 11:4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