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정책/무역 > 무역/산업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기업 사회공헌활동,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로 진화
효성,LG전자,코오롱 등 페이스북, 블로그, 트위터 통해 네티즌과 함께 기부 유도
등록날짜 [ 2015년01월14일 21시54분 ]

효성, '사랑의 참치&햄 전달 이벤트' 진행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조수연]기업들의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통한 사회공헌활동이 단순 기부하고 알리는 이벤트성 행사에서 나아가 네티즌의 참여를 유도해 함께 기부하는 형태로 진화해 가고 있다.

최근 기업들의 사회공헌활동은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등의 SNS(Social Network Service) 채널에서 일반 네티즌에게 참여를 유도해 함께 기부하는 형태다. 네티즌은 클릭만으로 좋은 일을 할 수 있고, 기업은 네티즌의 기업 SNS 참여도를 높일 수 있어 1석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효성은 14일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myfriendhyosung)에서 지난 2일부터 11일까지 진행한 “사랑의 참치&햄 전달 이벤트”에 희망의 메시지를 댓글로 남긴 네티즌의 이름으로 77 가구에 참치&햄세트를 기부한다. 효성은 네티즌의 이름으로 물품이 전달되는 모습을 15일 기업 페이스북에 올릴 예정이다.

LG전자도 지난 12월 SNS를 통해 ‘사랑의 온도를 높여주세요!’ 라는 주제로 ‘좋아요’가 500개 이상이면 영등포종합사회복지관에 쌀 100kg를 전달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코오롱도 지난 연말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를 통해 ‘드림팩 코인 기부’ 캠페인을 벌였다. 네티즌이 스크래치 카드를 긁는 이벤트에 참여 할 때마다 코오롱이 500원씩 기부해 소외아동들에게 방한용품과 신학기용품이 담긴 드림팩을 선물했다. 드림팩은 2015년 신입사원들이 직접 포장해 전달하도록 했다.

기존의 기업 SNS 사회공헌활동은 2011년 새벽버스, 통근버스, 심야버스 등에 이승철, 김범수, 아이유, UV 등의 유명 가수들이 동승해 게릴라 콘서트로 희망을 전달하던 현대자동차그룹의 버스콘서트를 대표적 사례로 꼽을 수 있다. 버스콘서트는 페이스북을 통해 전파되다 TV광고로까지 만들어져 화제가 된 바 있으나 격려를 전달하는 이벤트성 행사였다.

최근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이 고객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기업과 소비자가 함께 활동 과정을 공유하는 이벤트로 변신하고 있는 이유는 SNS가 갖고 있는 참여•공유의 장점을 살릴 수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작년 루게릭병 환자들에 대한 인식전환과 기부로 이끈 ‘아이스 버킷 릴레이’가 국내외에서 화제를 모았고, 스타벅스도 창립 15주년을 맞아 좋아요를 클릭하면 스타벅스가 1,500원을 기부하는 ‘Share your like’ 페이스북 이벤트를 진행해 10만여명의 소비자들의 관심을 끈 바 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조수연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효성ITX, 보안시스템 분야 ‘ISMS 인증’ 획득 (2015-01-16 14:29:46)
세아상역, 한국 이미지 알리기 'CICI Korea 15' 적극 지원 (2015-01-13 11:00: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