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정책/무역 > 무역/산업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주)오영, 무역의 날 [1억불 수출탑] 수상
한국 염료메이커 중 수출 1억불 돌파 최초, 글로벌 브랜드 파워 입증
등록날짜 [ 2014년12월05일 09시46분 ]

국내 염료업계 최초로 무역의날 1억불탑을 수상한 오영 정홍기 회장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윤성민 기자]국내 최대 염료회사인 (주)오영(대표 정홍기, www.ohyoung.com)이 제 51회 무역의 날을 맞아 염료업계 최초로 1억불 수출탑을 수상했다.

반응성염료 및 섬유용염료 전문메이커인 오영은 1988년 첫 해외수출을 시작한 이래 지난 1992년 1천만불 수출탑 수상을 시작으로 2002년 2천만불, 2006년 3천만불, 2010년 5천만불 탑을 거쳐 올해 1억불 수출을 달성, 가파른 실적상승세를 기록 중이다.

오영은 합성염료 전문제조회사로서 해외 시장의 지속적인 매출 증가에 힘입어 염료제조회사로서는 국내 최초로 1억불 수출탑을 수상함으로써 글로벌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회사 측은 "탄탄한 기술을 바탕으로 한 제품력과 브랜드인지도 상승, 반응성염료 프리미엄 제품의 매출증가에 힘입어 사상 최대 수출실적을 달성했다"며, "최근 회사의 꾸준한 투자에 따른 생산시설 증대와 함께 해외시장에서의 고품질 마케팅을 펼친 것이 주효했다"고 밝혔다.

현재 오영의 주력 제품인 면(cotton)용 반응성염료는 이미 외산 제품을 대체하여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 중이며 폴리에스테르 화섬용 분산염료, 나일론 화섬용 산성염료로 그 분야를 확장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염료제조기반 시설이 중국, 인도로 이전되는 최근의 추세속에서 오영의 한국내 제조시설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비용우위전략, 생산-물류-판매 최적화 시스템' 구축과 이를 기반한 품질경쟁력이 '메이드 인 코리아' 해외마케팅을 통해 세계 시장에서 인정 받고 있다.

오영은 초기 내수비중이 더 높았으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해외시장의 적극적인 개발이 필수적이라는 판단하에 경영진의 적극적인 지원과 해외사업부의 체계적인 현지 에이전트발굴 및 마케팅에 집중한 결과 이같은 성과를 올린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오영의 2014년 당해 매출액도 2,000 억원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오영 정홍기 회장은 1억불 수출탑 수상에 대해 "국내 시장 점유율에 만족하지 않고, 장기적인 시각을 토대로 지속적인 투자와 공격적인 해외 진출을 시도한 것이 주효했다."며, "프리미엄 반응성염료의 판매 강화와 신규 해외시장 개척, 시화공장의 꾸준한 투자 및 증설 등을 토대로 향후 수출 물량은 더욱 증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영은 이날 1억불 수출탑 수상과 함께 해외영업부문의 최정호 차장과 생산부분의 김병일 주임이 수출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받았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윤성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한세실업, 무역의날 10억불 수출탑 수상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중 FTA 상세 설명자료 제작 배포 (2014-12-12 19:14:14)
제 51회 무역의날 기념식 개최 (2014-12-05 09:3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