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지방/지자체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염색공단 염색기업, 공장 매각 임대전환 증가 추세
장기 불황에 매수세 약화, 호가는 높고 매각설만 나돌아
등록날짜 [ 2014년11월24일 10시16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구동찬 기자]대구염색공단의 부동산(염색공장) 가치가 계속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염색경기 불황이 장기화되면서 몇몇 염색기업들이 공장 매각 또는 임대전환을 모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11월 들어와 일감부족 현상이 심화돼 공단 내 다수의 염색기업들이 가동률 저조로 인해 주간가동 또는 주 5일 가동 체제로 돌입하는 업체들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적자를 감수하지 못한 몇몇 기업들이 공장 부지 매각 또는 임대를 통해 돌파구 찾기에 나서고 있다.

앞서 교직물 및 슈퍼섬유 염색업체인 (주)삼광(대표 안상규)은 수익성이 약화된 교직물 분야를 삼광패브릭(대표 김용진)에 전격 임차하는 한편 슈퍼섬유 등을 위주로 한 수익성 제품만 염색키로 결정 한 바 있다.

염색공장 매각을 비밀리에 추진 중인 기업들은 4~5개 사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1천평 규모 공장의 경우 평당 5~6백만원 대(설비포함) 정도를 희망하고 있는 반면 매입을 추진 중인 업체들은 염색불황 등을 이유로 평당 5백만원 선을 제시하고 있어 가격 협상이 쉽지 않은 상태이다.

최근 가공공장 인수를 적극 추진 중인 K사는 모 염색업체와 매각협상을 진행하다 가격이 맞지 않아 주저하고 있었는데 최근 또 다른 염색업체인 모 사와 협상해 매각이 성사된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몇몇 섬유업체나 임대 전환을 하고 있는 업체들이 염색공단 내 염색공장 인수를 타진하고 있어 가격이 맞을 경우 매매 가능성이 높은 편이다.

하지만, 하나텍스의 침몰로 인한 경매 진행과 추가 부도설 등이 나돌면서 매수세가 약화될 것으로 보여져 매각을 추진 중인 업체들의 매각 타이밍이 가격에 상당한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구동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효성-전북, ‘창조아이디어’ 창업공모전 시상식 개최 (2014-11-24 17:38:38)
섬개연, 섬유 최초 ‘대한민국 K-Tech 10대 기술’ 지정 (2014-11-21 09:27: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