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지방/지자체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나주 천연염색제품 전시회, 한국콘텐츠진흥원 청사서 개최
11월 18일 개막, 21일까지 목사골공방 등 10여개 나주천연염색 공방 참여
등록날짜 [ 2014년11월19일 14시23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나주=윤성민 기자](재)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이사장 강인규)은 11월 18일 나주 빛가람혁신도시에 입주한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 1층 로비 전시실에서 천연염색 제품 전시회를 개막했다. 이 전시회는 오는 21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에서 나주 빛가람혁신도시에 입주한 기관 직원들에게 찾아가서 남도의 아름다운 색, 나주의 천연염색을 알리고 입주기관과 소통하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한 첫 전시회로 작품성 있는 천연염색 제품과 넥타이, 스카프 등의 패션 소품, 천연염색 이불 생활용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전시하고 있다.

전시품은 광주,전남중소기업청(청장 류봉걸)에서 시행하는 천연염색 지역특화육성사업에 의해 개발된 것들이 포함돼 있으며, 이들 제품들은 목사골공방 등 10여개의 나주천연염색 공방이 (재)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으로부터 기술이전을 받아 제작한 것들이다.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 관계자는 “나주 빛가람혁신도시에 입주한 직원들에게 남도의 천연염색문화를 알리는 것과 함께 소비자 반응을 알아 볼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보고 있다"며, "이번 전시회가 끝나면 다른 입주 기관 청사에서도 전시회를 개최해 더 많은 입주기관 사람들이 나주 천연염색의 아름다움을 근무지에서 쉽게 볼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방송, 게임, 애니메이션, 캐릭터, 만화 등 대한민국의 콘텐츠산업 진흥에 견인차 역할을 하는 기관으로 2014년 9월 18일에 전남 나주로 신청사를 이전했다.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은 2006년에 나주시에서 출연한 기관으로 천연염색 전통 보존과 발전, 자료수집, 천연염색 연구, 한국천연염색박물관의 운영, 나주천연염색공방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천연염색 관련 재단법인이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윤성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창간17주년 특별대담-한국콘텐츠진흥원 홍상표 원장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섬개연, 섬유 최초 ‘대한민국 K-Tech 10대 기술’ 지정 (2014-11-21 09:27:45)
한국패션문화협회, [2014 국제패션아트비엔날레] 20일 개막 (2014-11-17 11:24: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