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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틸러스효성, 미국서 최첨단 ATM기기 선보여 주목받아
비디오 뱅킹 시스템 적용, 미래형 ATM기기로 신규 수익 기대
등록날짜 [ 2014년11월07일 11시54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세림 기자]효성의 ATM기기 전문계열사로 미국 비금융권 ATM기기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노틸러스효성'이 미국 시장에 최첨단 기술을 갖춘 ATM 신제품을 발표하고, 미국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섰다.

노틸러스효성은 지난 달 하순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에서 열린 미국의 선도적인 ATM기기 및 직불, 선불카드 등에 대한 금융산업 전문 컨퍼런스인 페이씽크 컨퍼런스에서 대형 모니터를 통한 비디오 뱅킹 등의 시스템을 갖춘 신제품 ‘Monimax7800i’를 처음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Monimax7800i는 노틸러스효성이 ‘무인(無人)은행’에 가까울 정도로 은행업무를 혁신적으로 자동화함으로써 은행 업무의 효율화를 높이고, 고객 맞춤형 정보 제공을 통해 편의성을 높이는 '브랜치 트랜스포메이션 솔루션(BTS; Branch Transformation Solution)'의 최신 모델이다.

Monimax7800i는 고객 스스로 ATM기기를 통해 업무를 처리하다가 도움이 필요할 때에는 LCD 화면의 비디오를 통해 원격으로 은행 직원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효율성을 높였다. 은행 차원에서는 고객들에게 자사의 메시지를 화면을 통해 소개할 수도 있다.

미국 ATM 시장은 인구 대비 보급률은 높지만, 교체 설치 중심이어서 누적 ATM의 판매 및 성장세가 낮은 상황이다. 이에 노틸러스효성은 브랜치 트랜스포메이션 시스템을 통해 미국 시장의 숨은 수요를 공략, 신규 수익을 얻기 위한 해법으로 다양한 기능을 갖춘 ATM기기를 개발, 공급하고 있다.

특히, 미국은 넓은 국토에 비해 ATM 기기 및 은행 지점이 적어, 이러한 ATM기기를 활용할 경우 고객에 제공하는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동시에 지점 운영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노틸러스효성은 이번 컨퍼런스에서 미국의 뱅크 오브 아메리카를 비롯 미국 주요 은행의 관계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노틸러스효성은 각 고객사의 요구사항을 반영, 원하는 제품을 적시에 개발하고 안정적으로 공급함으로써 시장 점유율을 높여 나간다는 전략이다.

노틸러스효성은 시티은행, 체이스 은행 등 미국 내 세계적인 금융 회사에 자사의 ATM 기기를 공급하고 있다. 미국 시장은 노틸러스효성이 지난 해 말 기준 전체 매출의 40% 이상을 올리고 있을 정도로 글로벌 금융자동화기기 회사로 성장하기 위한 전략적 요충지다.

한편, 노틸러스효성은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BAI 딜리버리 컨퍼런스(Delivery Conference)에 참가, 브랜치 트랜스포메이션 솔루션의 하이브리드 ATM기기의 신제품인 Monimax8800을 전시, 차세대 ATM 시장의 리더로 입지를 다질 예정이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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