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전시회Exhibition > 국내전시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4 국제패션아트비엔날레" 11월 21일 개최
한국패션문화협회 주최, 전세계 12개국 130여명 140여점 작품 전시
등록날짜 [ 2014년10월24일 12시53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조수연 기자]"2014 국제패션아트비엔날레(International Fashion Art Biennale in Seoul)"가 오는 11월 21일(금)부터 30일(일)까지 예술의 전당 한가람 디자인미술관에서 개최된다.

한국패션문화협회가 주최하는 2014 국제패션아트비엔날레는 ‘패션, 공간의 마술’을 주제로 인체에 착장되는 패션의상을 독창적인 조형적 작업을 통해 조각이나 설치미술과 같은 공간적 개념으로 접근해 보다 실험성이 강하게 작업된 예술의상 작품들이 전시된다.

이번 행사에는 독일, 미국, 핀란드 등 전세계 12개국 130여명(해외 작가 34명, 국내 작가 90명)의 작가가 참여한 140점의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이러한 예술의상과 함께 패션을 주제로 마술적 효과를 접목해 패션과 다른 쟝르의 콜라보레이션을 처음으로 시도하게 될 영상미술과 사진파트도 함께 전시해 현대예술의 다양한 장르가 함께 어우러지게 구성됨으로써 시대적 화두인 다분야의 ‘창의’ , ‘소통’과 ‘융합’의 예술을 선보인다.

전시 첫날인 11월 21일(금) 6시에는 오프닝 퍼포먼스로 영상애니메이션과 교수들의 영상예술쇼로 주제인 마술의 묘미를 보여주며, 전국에서 모인 코스프레공연자들의 퍼포먼스가 예술의상과 조화를 이룰 예정이다.

국제 패션아트 비엔날레는 패션을 예술적 시각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국내외 문화적 소통과 다양한 예술세계가 다각적으로 조망되는 소통의 장이 마련된다.

예술의상은 인체를 기본으로 한 예술작품으로 사람들에게 보다 다양한 감성을 전달할 수 있으며, 창조적인 문화예술 컨텐츠로서 ‘패션’을 대중에게 소개하고 고부가가치 문화상품으로서의 ‘패션’의 예술성을 인지시킬 수 있다.

국제패션아트비엔날레는 우리나라가 한류를 활용해 예술의상에 대한 새로운 관심과 흥미를 이끌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개최하는 행사로 세계에서 유일한 전시회로 인정받고 있다.

이 전시회는 다양한 장르의 디자이너 및 예술가와 일반인들에게 무한한 영감과 아이디어를 제공해 각자의 분야에서 응용하고 활용하면서 또 다른 매개체를 생산해내는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한국패션문화협회(www.fashionca.co.kr)는 1995년 우리나라의 패션디자인 인재를 육성하고 있는 교수 및 디자이너들이 우리나라 패션아트문화 정착을 시키기위한 목적으로 창립된 협회로, 국내에서 유일한 패션디자인전공자 그룹으로 매년 국내외에서 국제 패션아트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조수연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포토-"2014 국제패션아트비엔날레" 전시 작품 소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패션소재협, “14 추계 상하이 인터텍스타일” 참가 성과 올려 (2014-10-30 22:51:08)
칼럼-[2014 대구패션페어] 어떻게 진행 됐나? (2014-10-17 16:00: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