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이벤트/행사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세아상역, 온누리 라오스 의료봉사활동 성공리 지원
5일 간 600여 명 환자 진료, 60명 개안 수술로 광명 찾아
등록날짜 [ 2014년08월26일 11시20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윤성민 기자]세아상역(대표 김태형)은 지난 11일부터 5일 간 온누리 의료봉사팀과 함께 라오스에서 의료봉사활동을 성공적으로 전개했다고 밝혔다.

민간종교단체로는 드물게 별도의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해온 온누리 의료봉사단은 대부분의 의료제반시설이 갖춰진 국내를 넘어 '의사의 손길이 절실한' 나라들을 생각하게 되었고, 해외 오지 국가들로 시선을 돌리게 됐다.

아프리카 전역을 대상으로 3,000여 명이 참가한 대규모 의료봉사를 진행하고, 대지진 직후 아이티 지역과 캄보디아, 네팔 등 세계 각지에서 봉사활동을 전개해온 온누리 의료봉사팀이 이번에 새롭게 주목한 곳이 바로 ‘라오스’ 였다.

사회주의 국가인 라오스는 외부 민간단체들의 봉사 제안에 대해 엄격한 '쇄국 정책'을 유지해 왔으나, 최근 중국의 사례 등 전 세계적인 개방의 물결에 편승해 외부 단체들의 방문이 허락돼 세아상역 협찬 하에 온누리 의료봉사팀이 함께할 수 있었던 것이다.

이번 의료봉사에는 변변찮은 의료 시설로 인해 어려움에 직면한 라오스 국민들이 대거 의료봉사현장으로 몰려들어 5일간 무려 600여 명의 환자가 진료를 받았으며, 그 중 60여 명의 환자가 백내장 수술(개안수술)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온누리 의료봉사단에 참가 했던 이성복(63)씨는 "여러가지로 부담이 될 수 있는 상황에서도 흔쾌히 함께해 주신 의료진과 세아상역 등 도움의 손길들을 보며 참 밝고 살 만한 세상이라는 것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해외 의료봉사활동을 통해 어려운 상황에 처한 지구촌 가족들을 도와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온누리 의료봉사팀을 협찬 후원한 세아상역은 기업 성장과 함께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도 집중하며 해외에 진출한 세계 10개 국, 24개 법인에서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세아상역은 2년 전부터 아이티 현지에서 의료봉사활동을 전개해 온 바 있어 이번 라오스 의료봉사에 큰 공감대를 형성했다. 세아상역은 현지 복지시설의 아동들을 위한 아동 의류 5 박스를 쾌척하는 등 적극적인 협찬을 펼쳤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윤성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효성 "미소원정대", 4년째 베트남 무료진료 진행 (2014-08-26 15:05:09)
하이시에라, 월드비전 주최 2014 기아체험 후원 (2014-08-25 16:0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