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이벤트/행사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랜드그룹, 임직원 3천명 참가 대규모 체육대회 개최
26년 전통, 이랜드만의 독특한 기업문화로 자리잡아
등록날짜 [ 2014년07월03일 18시14분 ]

[패션저널:박윤정 기자]이랜드그룹(회장 박성수)은 서울 근교 한 실내 체육관에서 이랜드 그룹 임직원 3천 여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체육 대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패션과 유통, 외식 등 소비재를 다루는 대기업의 절반 이상 직원들이 평일에 하루 종일 모여 체육 대회를 한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쉽지 않다. 뿐만 아니라 본선 체육대회를 위해 전국의 각 매장에서 소비자가 불편을 느끼지 않을 정도의 최소한의 인원만 남기고 1주일 동안 완전 몰입하여 연습을 한다.

핵심은 각 법인의 응원전이다. 단순한 스포츠 경기를 뛰어 넘어 응원전은 실제로 연고전을 능가하는 연습과 기량을 선보인다. 응원전에 참여하는 직원들은 몇 달을 연습한 프로 응원단처럼 일사불란한 동작으로 장관을 만들어낸다.

이렇게 시간과 공을 들여 체육대회를 하는 목적은 직원 모두가 하나가 되는 탄탄한 팀웍을 만들어내고, 전국에 사업장이 흩어져 얼굴도 잘 모르는 계열사 직원들간에 시너지를 창출함은 물론 업무로 쌓인 스트레스를 한 번에 해소하기 위함이다.

대형 체육관을 빌려서 치열하게 응원전을 연습하고, 경기를 하는 체육대회의  전통은 88년도부터 26년째 이어져 오고 있는 이랜드만의 독특한 기업 문화다.

몰입, 소통, 스트레스 해소. 그래서 일년 내내 직원들이 체육대회를 월드컵처럼 기다린다. 또한 이랜드가 올 연말 프로축구단을 창단할 예정으로 내년 시즌엔 잠실 홈 그라운드에서도 화려한 응원전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패션협회, 1기 패션산업 해외마케팅인력양성사업 성료 (2014-07-07 15:12:43)
국내 최대 해변 EDM 페스티벌 보령서 개최 (2014-07-01 10:2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