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아웃도어/스포츠 > 캠핑/레저/호텔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알피니즘 원정대’ 휠라 아웃도어 입고 매킨리산 등정 성공
‘알피니즘 테크놀로지’ 적용된 재킷 착용, 휠라 등정 성공 기념 행사 실시
등록날짜 [ 2014년06월27일 13시00분 ]

[패션저널:박윤정 기자] '휠라 아웃도어'가 지원하는 ‘알피니즘 원정대’가 최근 북미 최고봉인 매킨리 산(Mt. McKinley, 6,194m) 등정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휠라 아웃도어는 이를 기념하기 위해 7월 27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최대 4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유학재 대장을 비롯해 총 11명으로 구성된 ‘알피니즘 원정대’는 지난 5월 15일 알래스카로 출국해 18일부터 본격적인 등정에 나섰다. 5월 25일, 당초 계획과 달리 강한 눈보라로 인해 더 이상 전진할 수 없게 되자, 해발 4,300m지점에 실질적인 베이스캠프를 설치하고 8일간 머물러 있기도 했다. 원정대는 제법 안정된 날씨를 보인 6월 1일, 등반에 재착수, 도전 18일째인 6월 4일 오후 2시 30분 해발 6,194m의 매킨리 등정에 성공했다.

‘알피니즘 원정대’는 자신의 힘으로 자연을 극복하며 순수한 등정의 즐거움을 찾아간다는 휠라 아웃도어의 브랜드 철학인 ‘알피니즘(Alpinism)’ 정신에 입각, 포터와 셀파 없이 최소한의 장비를 사용하는 ‘세미 알파인’ 방식으로 등반에 나섰다. 또한, 매킨리 산에 특화된 방식인 ‘캐시 앤 캐리(Cash & Carry)’ 방식, 즉 돌아올 때를 대비해 식량과 장비를 눈에 묻으며 전진하는 독특한 방식을 택했다.

특히, 원정대는 휠라 아웃도어만의 기술력인 ‘알피니즘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3 레이어 재킷’과 ‘헤비 다운재킷’ 등을 착용하고 등정에 성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유학재 대장은 “이번 등정 코스는 6,000m 초반이지만 공기층이 얇은 북극권에 속해 8,000m급의 산을 등정하듯 철저한 준비와 노하우가 필요한 쉽지 않은 코스였다”며, “특히 평균 연령 50세 이상의 원정대가 등정에 성공함으로써 이후 많은 도전자에게 희망을 줄 것으로 보인다”고 소감을 전했다.

휠라 아웃도어 관계자는 “험준한 날씨와 부상에도 불구하고 알피니즘 원정대의 멈추지 않는 도전 정신이 있었기에 맥킨리 산 정상에 오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최상의 기술을 결집한 제품 개발을 통해 많은 이들의 도전을 뒷받침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올 여름, 유행 예감 바캉스 패션은? (2014-06-27 16:40:28)
포토-글램카바나 갖고 캠프닉 떠난 김수현 (2014-06-23 12:59: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