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트렌드/신제품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의산협, ’15 S/S 캐주얼의류 샘플 무상 대여 실시
해외 트렌드제품 약 2,000여점 상시전시 대여 적극지원
등록날짜 [ 2014년04월04일 18시13분 ]

[패션저널:조수연 기자]한국의류산업협회(회장 최병오)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지원하는 ‘섬유패션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ODM 개발을 위한 의류샘플 제공사업" 을 추진하고 있는데 이와 관련 최근 미국(뉴욕)에서 구매한 ‘15 S/S 해외구매 신규 캐주얼의류 샘플을 4월 15일(화), 오전 10시부터 협회내 샘플정보실에서 무상으로 대여한다.

이번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으로 지난 2003년부터 지속적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업체의 샘플구매로 인한 시간 및 해외 출장경비 절감을 위하여 전문가가 직접 패션선진국의 최신 트렌드의류제품을 구입하여 수출·내수 마케팅에 적극 활용하고자 추진중인 사업이다.

지난 3월 14일부터 3월 21일까지 미국(뉴욕)에서 여성복과 남성복 총 151벌(여성복 94pcs ,남성복 57pcs)을 구매하여 현재 트렌드와 바이어의 요구에 적합한 미국 및 유럽의 대표적 패션 선두브랜드 (Rag & Bone, IRO, PRADA, JACK SPADE, Disel, Ted Baker 등)의 다양한 상품을 샘플정보실에 전시, 대여했다.

뉴욕 패션마켓 트렌드를 살펴보면 여성복의 경우 미래지향적인 접근법을 가미한 컨템퍼러리 감성이 주를 이루며 소재의 중량의 경량화가 두드러졌으며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됐던 상반된 소재들의 결합과 레이어를 통해 볼륨감을 만들어내는 의상이 많았다. 또한 속이 비치는 효과의 시어소재들이 강세였으며 팝아트적인 프린트와 패턴이 가미된 스포티한 의류 역시 부상했다.

남성복의 경우 코튼린넨 혼방 등 혼방 데님이 부상했으며 캐주얼한 소재로 클래식한 아이템을 연출했다. 여성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플로럴 프린트를 남성복에서도 볼 수 있었으며 절제된 컬러를 이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클래식한 블루종재킷이 다양한 소재를 사용하여 재해석 됐다.

지난시즌(과년도 10S/S~1415F/W) 뉴욕, 런던, 파리, 밀란 등에서 구입한 캐주얼 의류를 포함하여 총 2,000여점은 사무국 내 샘플정보실에서 1업체당 1회, 10pcs, 10일간 대여 가능하며 방문시 명함 필히 지참해야 한다.  샘플 및 자세한 사항은 한국의류산업협회 홈페이지 www.kaia.or.kr 에서 확인 가능하다.[문의:한국의류산업협회 산업진흥팀/02-528-0105](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조수연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공채 시즌 돌입, 면접룩도 업종에 따른 전략 필요 (2014-04-07 08:05:39)
백화점 팝업 스토어, 미리 점쳐보는 고객들 반응은? (2014-04-04 09:36:4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