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안경/모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경+패션+디자인+문화 결합된 국제안경전 대구서 개최
등록날짜 [ 2014년02월07일 00시00분 ]

제 13회 대구국제안경전, 오는 4월 16일~ 18일 EXCO서 개막, 융복합 전시회 

 

[패션저널:대구=박상태 기자]글로벌 안경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대구에서 안경산업과 패션, 디자인, 문화가 결합된 융복합 국제 안경전시회가 개최된다.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재)한국안경산업지원센터(이하 센터)가 주관하는 제13회 대구국제안경전(이하 DIOPS)이 오는 4월 16일부터 18일까지 대구 EXCO (엑스코) 전시장에서 대구지역을 대표하는 전문전시회로 성대하게 개최될 예정이다.

1년에 한번 국제적인 행사로 개최되는  DIOPS 2014는 대한민국 안경인이 함께하는 국내 안경분야 유일의 전문 국제 전시회로 국내는 물론 세계 광학계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창조경제시대의 중심 무대에 안경산업이 동참하기 위해 패션과 디자인, 문화가 결합된 융복합 전시회를 표방하고 있다.
 


올해 DIOPS 행사에는 2백 10여개 출품업체가 20,077㎡ 전시면적으로 지난해와 비슷한 규모이지만, 지난해 개최된 DIOPS가 불안정한 대북 정세에도 불구하고 국제안경전의 면모를 보여주며 많은 국내외 바이어들이 높은 관심을 보인바 있어 이번 행사에도 30여 개 국가에서 해외 바이어 800여 명을 비롯해 1만 7천여 명의 참관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지난 2006년 DIOPS 진행을 이관 받은 이래, DIOPS가 진정한 글로벌 전시회로 거듭나기 위해 센터 소속 DIOPS 사무국은 지속적으로 성공적인 전시회 개최를 위해 세계 주요 전시회를 방문해 DIOPS를 홍보하는 동시에 VIP와 빅바이어 유치에 적극 나서는 한편, 다양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이를 활용해 대구지역이 글로벌 안경 산업의 중심지로 거듭나는  기회로 마련하고 있다.
 

그 결과 세계적인 경제 불황에도 불구하고 안경분야 빅바이어의 참가를 비롯해 매년 한국 업체들을 찾는 바이어들의 증가를 통해 DIOPS가 한국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한국 안경의 수출 증가와 지역 안경산업 육성과 도약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손진영 한국안경산업지원센터장은 “지금까지 전시회 개최 노하우를 활용해 2014 DIOPS는 시력 보완을 위한 교정용 안경 뿐 아니라 패션과 디자인이 결합된 아이템으로 지금까지와는 다른 차별화된 내용으로 진행해 전시장을 찾은 바이어와 참가업체를 위한 비즈니스 중심의 전시회로 운영함과 동시에 모든 참관객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을 함께 준비하고 있다.”고 말한다.
 

이어 손 센터장은 “세계 바이어들과 국내 방문객들이 한국 안경제품의 우수한 품질을 직접 보게 되고 국내 안경산업의 경쟁력이 어느 정도 성장하며 세계로 뻗어 나가고 있는지 직접 확인하게 되면 자부심을 가져도 좋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피력했다. 

현재 대구지역 안경산업은 우리나라 안경산업의 90% 규모를 생산하고 있고, 대부분을 수출하고 있는 효자산업으로 DIOPS를 통해 미개척 시장 바이어를 적극 초청, 수출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센터는 1:1 바이어 매칭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해 바이어와 수출업체 매칭을 통해 수출 증대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뿐만 아니라 DIOPS 기간 중에는 “수출구매상담회”를 진행해 바이어가 찾는 제조업체, 제조업체가 희망하는 신규시장 바이어 매칭 및 현장 수출구매상담회를 DIOPS 행사기간에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 수출관련 지원기관이 함께 공동 홍보관을 마련, 각종 수출 지원정책 설명, FTA를 대비한 정책 홍보 및 기업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상담하며 지난 해 까지 대한시과학회, 한국안광학회, DIOPS에서 각각 진행하던 안광학 관련 컨퍼런스를 통합해 “국제광학컨퍼런스”도 개최한다.

컨퍼런스의 기조연설자로는 미검안협회(AOA) 부회장 스티븐 A. 루미스(Steven A. Loomis)가 참석하며, 안경업계의 메이저 기업인 룩소티카(Luxottica)의 헤드디자이너(Head of Design)를 초청하는 등 다양한 분야의 주제 및 연사를 초청, 제조업체, 안경사, 학계 및 학생 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 실질적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

한편 DIOPS를 방문하는 참관객을 위한 다양한 즐길 거리도 마련, 안경을 패션과 디자인, 뷰티 등과 결합한 “뷰티 디옵스 체인지관”은 안경 스타일에 따른 이미지 변화를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로 연출하고, 안경을 주제로 바디페인팅과 판타지 메이크업을 전시장에서 로드쇼 형식으로  “옵티컬 뷰티쇼”도 진행된다.
 

또한 전시장을 찾는 바이어와 참관객을 위한 “캐리커처 체험”을 통해 안경, 선글라스를 낀 나의 모습을 현장에서 즉석으로 캐리커처를 그려 증정해 주며, “제14회 대한민국안경디자인공모전”도 지난해에 이어 수상작이 함께 전시되며, 올해는 상품부가 추가돼 안경제조업체의 디자인제품이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그동안 DIOPS는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보다 친근하고 소통하는 DIOPS가 되기 위해 SNS를 적극 활용하고 있으며 홈페이지를 비롯해 페이스북, 트위터, 뉴스레터 등을 통해 전 세계 안경인들과 소통하고 이를 통해 DIOPS가 진정한 글로벌 전시회임과 동시에 국내 안경산업의 중심이 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포토-DIOPS 2017, 안경제품 총망라, 트렌드 한눈에 파악
DIOPS 2017, 개막-안경 트렌드 한눈에 집약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올 봄 패션 스타일링의 완성, 선글라스 트렌드는? (2014-02-26 00:00:00)
아웃도어 브랜드 [발렌키], 국산 고골 아이웨어 런칭 (2013-12-11 0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