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전시회/패션위크 > 국내전시회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프리뷰 인 서울 2013]-주목 받은 기업은?
등록날짜 [ 2013년09월10일 00시00분 ]

[패션저널:박상태, 윤성민, 박윤정 기자]‘프리뷰 인 서울 2013(이하 PIS 2013)’ 전시회가 9월 4일 서울 코엑스 1층 B홀에서 개막돼 3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6일 폐막 했다. 총 251개사 410부스 규모로 개막된 이번 전시회는 기능성 및 친환경 섬유, 특허소재를 중심으로 다양하고 차별화된 소재들이 중점적으로 출품돼 주목 받았다. 특히, 기능성과 친환경성을 두루 갖추고 패션성이 강화된 제품들이 다수 출품됐다. 이번 전시회에서 주목 받은 기업들을 조명해 본다.(편집자주)

신한화섬(주) 부스


▶(주)신한화섬-기능성 신소재와 친환경 에코섬유

기능성 신소재 전문 기업 신한화섬(주)(대표 강동현)은 기능성 신소재와 에코섬유를 출품 주목 받았다.  신한화섬은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근 자체 생산설비 구축으로 차별화 소재 및 친환경 기능성 제품을 생산하는 신소재 전문 업체로 자리매김한데 이어 완제품 자체 브랜드로 직물분야 강소기업으로 도약했다.

우수한 제직설비를 보유한 신한화섬은 린넨/마, 비스코스 레이온, CUPRO교직물, T/R, N/R, C/N 스판덱스, 레이온 직물, 텐셀, 죽섬유와 콩섬유 직물, 메모리와 마이크로 직물 등과 우븐, 인테리어, 안감지, 시트커버, 셔츠지 등 쟈카드 직물류를 출품했다.

특히 이들 제품은 녹색성장 로하스 시대에 부응해 친환경적이면서 향균, 소취, 흡한, 속건, 아토피방지, 자외선 차단, 수면도움, 혈행강화, 항 곰팡이, 천연염색 등 우리 인체에 유익한 기능을 지닌다. 패션, 의료, 침구, 산자, 군용, 레져 등에 접목하도록 개발돼 이들 제품의 수요업체에서 바이어들의 방문이 많았다.

DGI

▶디지아이(DGI)-친환경 디지털 날염 FD PRO ll

디지아이(대표 최관수/DGI)는 친환경 디지털 날염의 새로운 시대 개막을 선언하며 부스 G-17에서 새로운 DTP FD PRO ll를 출품 주목 받았다. 40~120spm/hr의 출력속도에다 해상도 360~1080dpi, 9 컬러로 산성, 반응성,분산 잉크를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이 기종은 코니카 1024 노즐과 헤드를 사용해 면, 폴리에스터, 실크, 레이온,나일론 등을 커버할 수 있어 바이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이 기종 외에도 FABRIJET시리즈 신제품으로  FTll-1606도 출품돼 관심을 모았다. FTll-1606은  25~45spm/hr 출력속도에다 코니카 1024 노즐과 헤드를 사용하고 해상도가 360~720dpi로 6컬러를 실현한 기능을 선보였다.
 

▶(주)보광-아웃도어용 신소재

아웃도어용 신소재 전문 기업 (주)보광(대표 윤원보)은  국내 최초로 개발된 나일론6 100% 복합방사(Conjugate) 초세섬 신축사 직물 "ELASIX(엘라식스)"직물 등을 출품 관심을 모았다.

한국섬유개발연구원과의 기술 협력으로 개발에 성공한 초세섬 신축사 직물 "ELASIX(엘라식스)"는 국내 유명 아웃도어 업체들과 스포츠웨어 업체들로부터 우수한 기능성을 보유한 신소재로 평가 받아 인기리에 공급되고 있다.

"ELASIX"는 국내 최초로 고무사를 사용하지 않고도 신축성이 매우 뛰어난 초세섬 나일론6 100% 복합방사 신축사 직물로 40~50g/㎡의 경량감과 스판덱스(Spandex)를 사용하지 않고도 자연스러운 신축성과 동시에 초경량 직물의 기능을 유감없이 보여 주었다.

렌징 부스

▶렌징-텐셀, 모달 등 친환경 신소재

렌징그룹은 오스트리아에 본사를 두고 세계의 주요시장에 생산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세계적 판매망 네트워크를 보유한 세계적 규모의 리딩 업체로 지난해 이어 연속 출품해 주목 받았다.

셀룰로오스 섬유전문업체인 렌징은 텐셀, 모달 등 자사의 친환경 신소재와 해양바이오 물질을 더한 'TENCEL C', 천연실크 수준의 고급스러움과 최상위 친환경 공정을 거친 ‘마이크로모달 에델바이스’ 등을소개해 관심을 모았다.

경영텍스


▶경영텍스-고투습성 ‘필20’ 등 고기능성, 신축성 원단

교직물, 스판직물, 마이크로직물 전문기업 경영텍스(대표 이명규)는 등산복 및 골프웨어 등의 스포츠의류와 여성복 용도의 기능성 및 친환경 소재를 선보였다. 고투습방수원단 ‘필20’은 바람을 통과하는 통기성과 몸에 들러붙지 않는 기능으로 최적의 착용감을 부여했다.

동시에 인열 강도 보강, 운동성 극대화로 최고의 기능성을 제공함은 물론 촉감이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50데니아 사방스판제품과 선명한 컬러를 자랑하는 나일론/코아 원단 등도 전시했다. 이 소재들은 고기능성과 함께 신축성이 있어 골프웨어, 등산복 등 스포츠소재로 많이 판매되고 있다.

옥수수 원사를 사용한 친환경 신축성 원단도 출품했다. 이 소재는 신축 및 회복력이 우수하며 스판덱스와 비교시 내구성 및 내약품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착용감과 세탁내구성이 좋으며 흡한속건성도 갖췄다. 이외에도 부드러운 감촉과 탄력성, 은은한 광택이 주는 고급스러움을 내세운 여성복 소재들도 함께 전시됐다.

(주)신흥 부스

▶(주)신흥- 메모리 소재

해외시장에서는 ‘모노텍스(MONOTEX)’라는 브랜드로  잘 알려진 신흥(대표 이동수)은 이번 PIS 2013에 메모리 소재, 폴리/코튼, 나일론/코튼과P/N 메모리 등의 소재를 출품해  주목 받았다. 이 중 P/N 메모리는복종의 경계없이 시각적으로 따뜻한 느낌을 주는 파스텔 컬러의 제품들을 제안했다.

재킷, 코트, 다운 등에 두루 적용될 수 있는 소재로 실적이 가장 좋은 소재다. 올 해 첫 선을 보이는 ‘라이트맥스’는 PP(폴리프로필렌)기능성 원사를 사용한 소재로 100% 아웃도어 제품에 적용될 수 있는 핫 아이템이다.

신흥은 자가 생산으로 가격경쟁력을 지니고 있으며 새로운 소재 트렌드 제안을 위해 끊임없이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구미 제직공장, 대구 염색공장, 서울에 무역부를 두고 있는 제조업체로 자체 생산설비를 갖춰 100% 국내 생산을 하고 있다.

생산의 90% 이상을 유럽, 미주, 일본, 중국 등으로 수출하고 있으며, LG패션, 제일모직, 코오롱FnC부문 등 국내 유수 브랜드와의 거래를 통해서 내수시장 영역을 점차 확대하고 있다. 생산에서부터 검사,출고에 이르기까지 일괄적인 전산관리화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것이 강점으로 꼽혔다.


▶(주)앤디아이-보온 기능성, 흡한속건 직물

(주)앤디아이(대표 백승호)는 독특한 생산공정과 연구개발로 생산된 ‘호왐텍스(HoWarm-tex)’와 ‘앤쿨(EnCool)’ 등 다양한 직물을 출품했다.  ‘호왐텍스’는 화학적, 물리적 융-복합기술로 36.5℃의 인체 체온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최첨단 보온 기능성 소재다.

앤쿨은 상쾌한 촉감과 흡한속건성을 지닌고냉감성 원단으로 여름철용 의류에 적용돼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부드러운 촉감과 고신축성, 다기능성의 스마트직물로서 스포츠웨어 등에 적용되는 N/C, C/N, P/C 교직물과 골프복, 외투 및 평상복, 바지, 재킷 등에 적용될 수 있는 면과 같은 합성직물 등을 선보였다.


▶영풍필텍스(주)- 투습방수원단

영풍필텍스(주)(대표 남복규)는 기존 ‘레이사(REISSA)’의 기능을 업그레이드한  투습방수원단 ‘레이사-엑스(REISSA-X)’를 출품 관심을 모았다. ‘레이사’는 경량성 유지를 위해 박막코팅을 진행해 투습도는 높지만 내수압이 떨어져 방수성이 일반 생활방수 수준에 불과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한 두꺼운 코팅층은 외관을 부자연스럽고 뻣뻣하게 한다.

이를 개선한 레이사-엑스는 동일 중량의 일반 투습방수원단과 비교했을 때 투습도는 동일하면서도 내수압은 3~4배 더 높았고, 얇은 코팅층으로 촉감과 드레이프성이 우수하다. 패셔너블한 재킷이나 레인코트, 헤비다운 재킷 등 다양한 디자인에 적용이 가능한 차세대 소재로 주목 받았다. 이 외에 냉감 소재인 콜드노어(Coldnoir)도 선보였다.

도요보코리아 부스

▶도요보코리아-아크릴 섬유

PIS 2013에 처음 참가한 도요보코리아는 한국시장 내의 브랜드 인지도와 아크릴 및 기능성 섬유의 인지도 상승 효과를 기대하며 신소재를 출품했다. ‘엑스실버(Ag+)’은흡습발열기능과 은이온에 의한 안전한 제균기능의 섬유로, 보온 유지와 청량감이 강한 것이 특징이였다. ‘극의’는 0.5DTX 레벨의 초마이크로 화이버 아크릴 섬유로 세계에서 가장얇은 아크릴실로 짜 부드러운 표면과 견고함이 돋보였다.

도요보코리아는 의류뿐만 아니라 도요보 메이커와의 협업으로 텍스타일 판매를 확대하기 위한 일환으로 특화 기능성 원사를 사용한 타올 제품도 출품했다.

헝리화섬 부스

▶헝리화섬-폴리에스터 원사

지난해에 이어 PIS 2013에 연속 참가한 중국 최고의 화섬기업 장쑤헝리화섬유한공사(江蘇恒力化纖有限公司)는 폴리에스터 POY, DTY, FDY를 비롯해 PET Chips, 고강도 폴리에스터사 등을 출품 중국 기업 가운데 가장 주목 받은 기업이였다.

[헝위안(HENGYUAN)]이라는 브랜드로 판매되는 폴리에스터 멀티 필라멘트사 FDY와 주력품목인  DTY의 품질 향상이 돋보였다. 특히 DTY의 경우 현재 한국 화섬직물 업체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하며 한국 시장에서 수요가 꾸준히 확대되고 있어 관심을 모았다.

이밖에도 영구적인 흡한 속건섬유인 [쿨패스(COOL PASS)], 슈퍼 브라이트사 [루스터롱(LUSTERON)]과 산업용사 일부가 소개됐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세계섬유신문사)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관련기사

[프리뷰인 서울 2013]-주목받은 기업은? (2013-09-10)
PIS 2013 폐막-미래 성장동력 기능성, 친환경 신소재 제시 (2013-09-10)
Concluded MOU with INSIDE FASHION-India (2013-09-10)
본지, 인도 인사이드패션과 기사교환,광고제휴 협정 체결 (2013-09-09)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윤성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BISS 2013-맞춤형 기능성 신발 전문, 바이오메카닉스 (2013-09-30 00:00:00)
PIS 2013 폐막-미래 성장동력 기능성, 친환경 신소재 제시 (2013-09-10 0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