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신발/부자재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바캉스 시즌 긴 장마로 아쿠아슈즈 판매 강세
등록날짜 [ 2013년08월06일 00시00분 ]

올 여름 17개 브랜드 37개 제품 출시, 작년 대비 2배 성장
휠라 아웃도어 아쿠아슈즈 ‘플렉스 런’

[패션저널:조수연 기자]유례없이 긴 장마가 이어진 올해 여름, ‘장마패션’, ‘레인패션’ 이라는 말이 등장할 만큼 장마용품의 판매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바캉스 시즌으로 바로 연결되면서 아쿠아슈즈, 샌들, 레인부츠 등 물에 강한 신발들이 대거 등장했다.

아쿠아슈즈의 경우 올 여름 약 17개 브랜드에서 37개의 제품이 출시됐다. 지난 해 15개 브랜드에서 약 20여 개 제품이 출시된 것과 비교하면 외형적으로도 2배에 가까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휠라코리아는 아쿠아슈즈의 지난 7월 한 달 동안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약 40% 가량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아쿠아슈즈는 물이 잘 빠지고 신발이 젖어도 금방 건조시킬 수 있는 통기성과 속건성이 가장 큰 특징이다. 최근 선보이는 아쿠아슈즈는 통풍이 우수한 메쉬 소재를 사용해 일반 운동화로 신을 때는 시원하게, 비가 오는 날에는 젖어도 금방 마를 수 있도록 제작됐다.

■ 일상생활부터 등산까지 하나로! 멀티형 아쿠아슈즈

휠라 아웃도어 아쿠아슈즈 ‘트레일 윈드’

이번 시즌 아쿠아슈즈 시장의 가장 두드러지는 특징은 런닝화처럼 디자인돼 일상생활은 물론, 야외활동까지도 손색없는 세련된 디자인의 ‘멀티형 아쿠아슈즈’의 등장이다. 최근 휠라코리아(주)(대표 윤윤수)의 아웃도어 브랜드 ‘휠라 아웃도어(FILA OUTDOOR)’는 최근 아쿠아슈즈 ‘플렉스 런(FLEX RUN)’과 ‘트레일 윈드(TRAIL WIND)’를 새롭게 선보였다.

봄, 여름철 야외 활동에 적합한 경량 아쿠아슈즈 ‘플렉스 런(FLEX RUN)’은 최상의 쿠셔닝과 경량성을 구현하기 위해 인젝션 파이런 기능의 미드솔을 적용했다. 특히 바닥 부분에 물빠짐 기능이 있어 여름철 계곡 트레킹 및 물놀이 후에도 빠르게 신발을 건조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도심 속에서 걸을 때는 물론 실내 운동 시에도 착용이 가능하며, 발가락 부분에 발의 뒤틀림을 제어하는 탄성체(TPU) 소재를 적용했다.

트렉스타 아쿠아슈즈


봄, 여름철 야외 활동에 적합한 경량 아쿠아슈즈 ‘플렉스 런(FLEX RUN)’은 최상의 쿠셔닝과 경량성을 구현하기 위해 인젝션 파이런 기능의 미드솔을 적용했다. 특히 바닥 부분에 물빠짐 기능이 있어 여름철 계곡 트레킹 및 물놀이 후에도 빠르게 신발을 건조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하절기 산행 및 계곡 트레킹에 적합한 멀티 트레킹 아쿠아 슈즈 ‘트레일 윈드(TRAIL WIND)’는 발가락 부분을 견고히 보호해 주는 고무 캡을 적용해 산행은 물론 계곡 트레킹에도 적합하다. 부분적으로 메쉬 소재를 사용해 통기성을 극대화시켰으며, 계곡 트레킹 시에도 물빠짐이 용이하다. 또한 바위가 많은 지형에서 흙이나 자갈이 많은 지형까지 전천후 지형에서 탁월한 접지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멀티 트랙션 기능을 접목한 디자인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스포츠 브랜드 ‘케이스위스(K-SWISS)’에서 최근 출시한 아쿠아슈즈 ‘아쿠아런2’도 기존 아쿠아슈즈에 러닝화 기능을 접목한 하이엔드 제품이다. 물놀이나 워터 스포츠, 일상 생활 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할 수 있으며, 신발 전체에 메쉬 소재를 사용해 통풍성이 뛰어나다. 고무바닥을 아웃솔 전체에 부착해 미끄러짐을 방지한다.

■ 가볍고 휴대가 간편한 초경량 아쿠아슈즈

노스페이스 '베이퍼' 여름철 휴가를 맞이해 계곡이나 워터파크 등에서 유용하게 신을 수 있는 아쿠아슈즈도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이런 아쿠아슈즈는 무게를 줄여 가벼우면서도 휴대가 간편해 편리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휠라 아웃도어의 ‘베어 클라우드(BARE CLOUD)’는 맨발로 걷는 듯한 효과를 지닌 베어풋의 장점을 샌들에 결합한 제품으로, 여름 아웃도어 활동 시 자연스러운 맨발의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된 신개념 아웃도어용 샌들이다. 신발을 동그랗게 말아 보관할 수 있어 최소한의 공간으로도 휴대가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노스페이스의 ‘베이퍼’는 무게 160g의 초경량 아쿠아슈즈. 가볍고 편안해 여름 계곡산행이나 가벼운 하이킹 등의 아웃도어 활동에도 적합하다.

아이더는 '슈론'과 '듀론'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발에 밀착돼 신지 않은 듯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여름철 물놀이용 스킨슈즈로 79g의 초경량으로 제작돼 가볍고 건조가 빠르다. 휴대하기 편하며 양말처럼 쉽게 신고 벗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휠라코리아 관계자는 “올 여름 유례없는 긴 장마에 이어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이 이어지면서, 빗속은 물론 야외활동 시 간편하게 신을 수 있는 아쿠아슈즈에 대한 수요가 높아졌다”며, “특히 이번 시즌은 많은 아웃도어 브랜드에서 아쿠아슈즈가 대거 출시됐고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이 무더위가 시작되는 '포스트(Post) 장마' 시즌에도 꾸준한 판매가 예상된다”고 전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세계섬유신문사)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관련기사

휠라 아웃도어, 멀티형 샌들 ‘베어 클라우드’ 출시 (2013-08-02)
장소에 맞는 바캉스 슈즈 고르는 방법은? (2013-07-15)
트렉스타, 초경량 쿨링 아쿠아슈즈 ‘이퀴녹스’ 출시 (2013-06-26)
머렐, 아웃도어 슈즈 "프로테라 고어텍스" 라인 출시 (2013-06-20)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조수연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크록스, 스니커즈 운동화 시장 진출 (2013-08-08 00:00:00)
BISS 2013-첨단 세라믹 폴리머 복합소재 전문, 나노텍세라믹스 (2013-08-05 00:00: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