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다이 아리오몰점 요코하마 라라포트점 동시 오픈, 차별화된 상품으로 일본 유니클로와 경쟁 스파오 라라포트점
[패션저널:박윤정 기자] 이랜드그룹(회장 박성수)의 국내 최초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SPAO)가 지난 12일, 일본에 첫 진출해 센다이 아리오몰점과 요코하마 라라포트점을 동시 오픈했다.
스파오는 7&I가 운영하고 있는 센다이 아리오몰 2층에 530m2 규모로, 미쯔이부동산의 라라포트 요코하마점 3층에 860m2 규모로 입점했으며, 각각 5년간 장기 계약으로 진행했다.
당일 매장을 방문한 10~50대 고객들은 다양한 칼라와 디자인에 신선하다는 반응이었으며, 특히 전체 품목의 15%를 차지하고 있는 세미정장류의 비즈니스 상품군들도 많은 인기를 끌었다.
오픈 일인 12일과 13일 이틀 동안 1, 2호 매장을 합하여 2억 3천 만원의 매출을 기록하였으며, 방문객수도 2만 5천 여명에 달하는 등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다.
스파오 아리오몰점
스파오는 이번 1, 2호점 동시 오픈을 시작으로 2014년 이후에는 핵심상권인 도쿄의 신주쿠와 하라주쿠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또한, 일본 경기 회복세를 고려하여 2015년까지 30호점, 1,500억원을 목표로 한다.
한편, 스파오는 한류 열풍을 이끌고 있는 슈퍼주니어와 f(x) (에프엑스)를 일본 내 스파오 전속 모델로 계약했다.
이랜드 관계자는 “스파오가 유니클로의 본고장 일본에서 캐주얼 SPA로 본격적인 경쟁을 시작했다. 글로벌 SPA 브랜드로서 손색이 없는 디자인과 서비스로 일본 고객들에게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될 것이다”며, “일본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많은 국내 브랜드들에게도 좋은 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세계섬유신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