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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산련, 산업용 섬유 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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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고-중국에서 코치닐 염...
섬산련, 폐섬유 리사이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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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개념 혼합현실 패션쇼 ‘모드 ...
휠라, 폐의류 ‘업사이클링 맞춤 ...
기고-아르메니아와 아제르바이잔...
섬산련, 산업용 섬유 기업의 기술역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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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스페이스,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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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섬유패션 단체의 부익부빈익빈(...
기자칼럼
기고-중국에서 코치닐 염료 생산과 천...
천연염색(Natural)
코오롱FnC 지포어, ‘아프레 골프 ...
올 겨울 남성 아우터 ‘항공점퍼...
미국 홈텍스타일 시장 확대 지속
아웃도어 시즌, 캠핑이냐 낚시냐?
올해 상반기 중국 의류매장 2,800개 이...
기고-아르메니아와 아제르바이잔...
칼럼-섬유패션 단체의 부익부빈...
기고-프랑스 인디고 염료 파스텔...
기고-프랑스 군복에 사용됐던 꼭두서...
기고-중국 귀주성 금속성 쪽 염색천 ...
최병오 회장 체제 섬산련, 올해 ...
'서천 한산모시 현대화' 사업 추...
특집대담-올라프 슈미트 메쎄프...
■ 특집대담-이상락 KOTITI시험연구원 ...
■ 특집대담-영원무역그룹 성기학 회...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브랜드...
코오롱스포츠, 매장서 중고 상품 매입...
노스페이스, '2024 키즈 스프링 컬렉션...
코오롱스포츠, 고프코어룩에 딱! 고어...
휠라,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 헤일리...
코오롱FnC 헤드, ’헤드라켓클럽(HRC)’...
휠라, 봄을 담은 ‘인터런’ 뉴 컬러 ...
칼럼-섬유패션 단체의 부익부빈...
대구염색업계, 탈출구가 안보인다
2024 PID, 섬유산업 불황극복 발판 마련
양주검준패션칼라조합, 이사장 법인...
기능성 섬유 트렌드 한눈에…‘PID 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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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라,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 헤...
휠라, 한소희와 ‘휠라의 스포츠가 아...
캘빈클라인, 정국과 함께한 24 봄 캠페...
지센(Zishen) 24 SS 시즌 설인아 ...
뉴발란스, 아이유와 함께 겨울 무드 ...
고윤정, 촬영장 스탭들에 롱패딩 선물
코오롱스포츠, 브랜드 엠버서더로 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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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스페이스, ‘대한민국 브랜드...
코오롱스포츠, 매장서 중고 상품 ...
노스페이스, '2024 키즈 스프링 컬...
코오롱스포츠, 고프코어룩에 딱! 고어...
스포츠/레저
휠라,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 헤일리...
스포츠/레저
신원, ‘ESG 경영 비전 선포식’ ...
신원, ‘세계 여성의 날’ 맞아 ...
베스띠벨리 & 씨, 24 SS 화보 공개
신원 베트남 법인, 현지에12만 5천장 ...
2024년 미국 오피스룩 시장, 강세 보일...
코닥어패럴, 중국 시장 진출
신원, 이태리 하이엔드 스트리트 ...
더네이쳐홀딩스, 영업익 28%, 당...
캘빈클라인, 정국과 함께한 24 봄 캠페...
신세계인터내셔날, 작년 영업익 반토...
헨리코튼, 헤리티지 디자인으로 ...
신원,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
브렌우드, 판매 1위 봄여름용 ‘...
파렌하이트’, 김우빈과 함께한 '24 SS'...
캠브리지 멤버스, 2023 AFC 아시안컵 대...
휠라, 폐의류 ‘업사이클링 맞춤 ...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코오롱스포츠, 매장서 중고 상품 매입...
이랜드 OST, 럭키락 컬렉션 출시
이랜드 로이드, ‘화이트데이 스페셜 ...
이랜드 로이드, ‘발렌타인데이 스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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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콤마보니, 모델 김나영과 24년 신발 ...
신발업계, ‘범한국신발인대회’ 개...
‘버킷햇’ 모자 스타 연예인에 인기
구찌, 리미티드 에디션 아이웨어 컬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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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라 언더웨어, 레이디바운스와 ...
휠라 언더웨어, 크리스마스 연말연시 ...
BYC, 고3 수험생 위해 이벤트 실시
이랜드 OST, 럭키락 컬렉션 출...
이랜드 로이드, ‘화이트데이 스페셜 ...
이랜드 로이드, ‘발렌타인데이 스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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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라,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 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휠라(FILA...
휠라, 한소희와 ‘휠라의 스포츠...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이탈리...
캘빈클라인, 정국과 함께한 24 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화경 기자]캘빈 클...
지센(Zishen) 24 SS 시즌 설인아 컬렉션 ...
캐주얼/진/SPA
뉴발란스, 아이유와 함께 겨울 무드 ...
스포츠/레저
휠라, 방탄소년단과 2021 신학기 ...
잇미샤, 서현과 함께한 2020 가을 ...
제이에스티나 핸드백, 이유비 20 F...
세정 웰메이드, 임영웅 ‘트롯웰송’ ...
방탄소년단 美 응원단에 제공된 FILA 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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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 후아유, 브랜드 뮤즈로 배...
럭키슈에뜨, 배우 한소희 효과로 ...
슈콤마보니, 새로운 뮤즈로 한예슬 발...
포토-네파, 아르테 컬렉션
스파오, 박수홍의 반려묘 ‘다홍...
케즈, 김새론의 청량미 가득한 광고 ...
미쏘, 배우 김희정 외 4인의 화보 공...
네파, 신규 라인 앰버서더로 라이징 ...
스파오, 미국 시트콤 ‘프렌즈’ ...
웰메이드, 드라마 ‘시지프스’ 제작 ...
크로커다일레이디, KBS 드라마 ‘누가...
‘편의점 샛별이’ 김유정, 드라마 속...
휠라X두산베어스-이색 협업, 우승...
뉴발란스, 김연아와 함께 한 프레시폼...
휠라, 스켈레톤 윤성빈 은메달 획득 ...
뉴발란스, 김연아 21 S/S 첫 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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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체뉴스(Total News)
기고-아르메니아와 아제르바이잔...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허북구 공예 칼럼니...
칼럼-섬유패션 단체의 부익부빈...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조영준 대표기자]코로...
기고-중국에서 코치닐 염료 생산...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허북구 공예 칼럼니...
기고-프랑스 인디고 염료 파스텔의 제...
객원칼럼
기고-프랑스 군복에 사용됐던 꼭두서...
천연염색(Natural)
칼럼-섬유패션 단체의 부익부빈...
대구염색업계, 탈출구가 안보인...
2024 PID, 섬유산업 불황극복 발판 ...
양주검준패션칼라조합, 이사장 법인...
기능성 섬유 트렌드 한눈에…‘PID 202...
화섬협회 신임 회장에 전해상 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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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특집-2024년 주목받는 기업⑥, 도...
2025 SS시즌 신제품, 재생섬유 사용...
대구염색업계, 탈출구가 안보인다
기고-아르메니아와 아제르바이잔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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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섬협회 신임 회장에 전해상 도...
■기업탐방-섬유용 접착제,바인더 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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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8회 '섬유의 날' 유공자 포상 공모
맛집탐방-詩 '탁주'와 동화루 추...
섬유기계협회, PID에 KORTEX관 참가 성과...
2024년 대구 텐타전기집진기 지원사...
포원시스템, 최첨단 신축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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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헨리코튼(Henry Cott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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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2016 파리 국제의류직물박람회 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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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텍스타일라이프] 창간 15주년, 베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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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집탐방-詩 '탁주'와 동화루 추...
휠라홀딩스, 주주가치 제고 위해 ...
맛집탐방-포항 구룡포항 맛집 ‘...
세계여행-베트남 이색 여행, 판랑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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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저널TV-몬테밀라노 시니어 패션쇼
패션TV
더네이쳐홀딩스, 영업익 28%, 당기순...
증권/금융
한국여행-알펜시아리조트 스키장
투어저널
신세계인터내셔날, 작년 영업익 반토...
캐주얼/진/SPA
튀르키예, 2023년 외래관광객 사상 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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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디지아이(DG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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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PID 2017(프리뷰인 대구 2017)
AD-TEXFO 2017
AD-마이크로모달(렌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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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대정화학
세계여행-베트남 이색 여행, 판...
한국여행-알펜시아리조트 스키장
튀르키예, 2023년 외래관광객 사상 최...
맛집탐방-詩 '탁주'와 동화루 추...
맛집탐방-포항 구룡포항 맛집 ‘만빈...
기고-커피 한 잔은 40년 우정을 약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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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집탐방-詩 '탁주'와 동화루 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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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PID, 준비 작업에 박차
국내전시회
대구경북지역 2024년 섬유수출 2.5% 증...
정책/무역
서천군, '서천 한산모시 현대화' 사업...
지방/지자체
2030 세계엑스포 부산 유치 실패, 29표 ...
해외전시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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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레이첨단소재 구미공장 탄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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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지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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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주시 남면 소공인 특화지원사업 확...
연구원
구미하이테크밸리, 1단계 공장용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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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M 스프링 컬렉션 출시
구찌 밀란 패션위크서 24 FW 여성 ...
자료-독일 섬유패션시장 동향(639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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튀르키예, 2023년 외래관광객 사상 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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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TMI, 2023년 소부장 융합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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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 전 구두상품권 할인 판매 극성
10만원짜리 상품권 실제 가격 5-6만원까...'가격 거품'으로 시장 왜곡
등록날짜 [ 2004년09월20일 00시00분 ]
10만원짜리 제화(구두) 상품권의 실제 가격이 5만원에서 6만원선으로 액면가의 반값 내지는 그 이하인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 제화 시장은 상당 부분이 상품권으로 유통되고 있는데 현재 10만원권 상품권의 경우 10매부터 20%-30%의 할인율을 적용하고 있고 대량 구매시 매수에 따라 더 많이 할인해 주고 있다.
따라서 10만원짜리 기준 제화 상품권의 경우 1차 구매(10매 이상 기준)시 할인율을 적용할 경우 7만원대에서 5만원대(업체별로 차등 적용)까지 할인되는 셈이다. 몇 매를 구매하느냐, 업체가 어디냐에 따라 실제 상품권 구입가격은 달라진다.
이 상품권을 현금으로 교환하는 소위 '깡'을 할 경우 가격은 더 내려가는 셈이어서 50-60%대까지 떨어진다고 볼 수 있다. 브랜드 가치가 높은 외국산 수제화를 제외한 실제 국내 중소 수제화 전문업체들이 내놓는 남성화 1켤레의 평균 가격대가 4-5만원선이기 때문에 대량 생산하는 기성화의 경우 1켤레당 10만원 이상 가격은 상품권 판매를 감안한 거품 가격이다.
수제화 전문업체의 한 관계자는 "비싼 초고가 외제 수제화는 백화점 등에서 많이 팔리고 있지만 브랜드 인지도가 낮은 국내 중소기업 수제화는 기성화보다 낮은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판매가 매우 저조하다"며 "기성화 메이커들이 광고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지만 실제 판매 전략은 중소제화업체에서 싼 값에 납품 받아 소비자 가격을 높게 붙인 뒤 제화 상품권을 통해 박리다매 형태로 시장을 잠식했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기성화가 소비자 가격대는 국내 중소기업 수제화보다도 비싼 것처럼 보이지만 상품권 할인율을 감안하면 실제 판매되는 가격은 수제화보다 낮아 중저가 소비자들까지 빼앗아가는 결과를 낳았다"고 강조했다.
중소제화업체의 다른 한 관계자는 "기성화 업체에 납품하는 제화제품은 상당수가 중소영세기업들이 만들어 공급하고 있는데 평균 납품가는 여성화의 경우 3만5천원선, 남성화는 4만원선인데 대기업 제화업체들이 소비자가로 10만원 이상을 붙여놓고 할인된 상품권으로 팔기 때문에 중소기업들이 똑같은 제품을 시장에 내놓아도 경쟁이 안 된다"며 "최근 서울 성수동 일대 중소 제화업체의 50% 가량이 문을 닫은 것은 장기간 계속된 불경기에다 대기업들의 상품권 박리다매 전략도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다.
결국 기성화 업체들이 브랜드 인지도를 이유로 가격을 부풀려 붙인 뒤 상품권을 대량으로 할인 판매해 실 판매액은 액면가의 50%대에 머무르는 결과를 스스로 자초하고 있지만 상품권 할인 전략이 제화시장에 필요악처럼 고질화돼 있어 그 수렁에서 빠져 나오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현재 금강제화, 엘칸토, 에스콰이아 등 국내 대기업 기성화업체들은 박리다매 전략의 일환으로 제화 상품권을 대폭 할인해 헐값에 유통시키고 있다. 금강제화는 10매 이상 구매시 20%, 100매 이상시 22%(판촉물 추가 제공)를 할인하고 있고 에스콰이아도 10-100매 사이는 20-23%가 할인되고 단골 거래기업은 25%까지 할인한다. 100장 이상이고 기업 정보를 제공하면 개별 상담해 추가로 할인해 준다. 엘칸토 역시 100매 이하는 30%, 100매 이상은 32% 이상 할인해 주고 있다.
한 제화업체의 상품권 담당자는 "매수당 할인율을 정해 놨지만 1매를 구입해도 정확한 기업명칭을 알려주거나 단골기업에는 20% 이상 할인해 주고 있다"고 말해 실제 창구에서는 매수 대비 할인율 원칙을 벗어난 할인 판매가 성행하고 있음을 입증해주고 있다.
이처럼 제화 상품권이 높은 할인율을 적용하는 데 반해 백화점 상품권은 할인율이 매우 낮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 백화점 상품권 담당 직원은 "제화 상품권에 길들여진 소비자들이 백화점 상품권도 할인율이 높은 것으로 착각하고 있는 것 같다"며 "백화점 상품권은 4천만원 가량을 구매해야 조금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 이마저도 본사 상품권 창구를 통해야만 가능하다"고 밝혔다.
결국 제화시장의 가격체계 왜곡은 제화업체 스스로가 선택하고 있는 셈이며 이로 인해 제화 상품권의 실제 가치를 메이커들이 나서서 떨어뜨리고 있다는 비난을 면치 못하고 있다.
이렇다보니 추석과 설 등 명절 때 선물용으로 인기가 있었던 제화 상품권의 상품 가치가 최근 크게 떨어졌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올해 제화업체들의 설 상품권 판매가 예상 목표치를 밑돌았고, 이번 추석 명절에도 경기침체에다 백화점 상품권과 기타 다양한 상품권이 시장을 잠식해 들어온 상태여서 위기감을 느낀 제화업체들이 상품권 판매를 강화하고 있어 상품권 할인 판매도 극에 달하고 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조영문 기자 ⓒ 세계섬유신문사]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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